▍_또 신기한 제품이 나왔네~ Galaxy SmartTag
2021 삼성 언팩 행사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제품은 역시 갤럭시 S21 시리즈입니다. 그밖에 관심이 생길만한 물건이 뭐가 있나 싶으면 바로 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태그라는 녀석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차키에 묶여서 풀밭 위에 덩그러니 놓여진 것이 보이는데요. 이 사진만 봐도 이 녀석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웬만한 분들은 눈치를 채셨을 거예요. 바로 위치추적이 가능한 '태그'입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죠? 모서리가 라운드처리된 사각형으로 그립감도 괜찮을 것 같고 어디를 가지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예요. 키와 묶어서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괜찮고요. 전체적인 무관 검정 마감에 Galaxy SmartTag라는 텍스트가 희미하게 보이네요.
ㆍ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양은?
기본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아요. 일단 크기는 가로, 세로가 39.1mm로 동일하고요. 약 4cm가 되겠네요. 두께는 10.4mm로 약 1cm입니다. 당연히 무게는 13g밖에 나가지 않아 가지고 다니기에 굉장히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네요.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저전력 블루투스를 네트워크로 이용하고요. 배터리는 흔히 말하는 수은건전지로 알려진 CR2032 규격의 코인 배터리가 사용되는데요. 최대 300일 사용 가능하다 하니 이 점도 괜찮아 보이네요.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8.0 운영체제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이라고 하는데, LG나 다른 안드로이드폰은 호환이 불가능한 것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또 '생활방수'가 됩니다. 무언가를 잃어버렸는데 이게 물에 젖어 고장이 나서 찾지 못한다면 굉장히 사용도가 떨어지겠죠?
▍_갤럭시 스마트태그의 활용성은?
중요한 것은 이 녀석의 활용성이겠죠. 활용도는 사용하기 나름인데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반려견 목걸이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무게가 13g밖에 나가지 않아 소형견 목걸이에 달아줘도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고요. 예전에 친구네 반려견이 집을 나간 적 있었는데 주인으로서는 정말 끔찍한 이야기입니다. 다행히 그 친구네 반려견은 당일에 찾긴 했지만요.
다른 활용도가 있다면 역시 '차 키'겠죠. 사실 한국에서는 '집 키'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모두 비밀번호식 도어락을 사용하니깐요. 그밖에 여행을 다닐 때 캐리어에 묶어서 사용하는 것도 훌륭한 사용방법이 되겠네요.
ㆍ사용방법과 가격은?
이와같은 갤럭시 스마트태그 사용방법은 '스마트싱크'라는 앱에서 '스마트싱스 파인드'라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저번 시간에 간략적으로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 요즘 삼성이나 LG나 4차 산업을 준비해서 스마트폰과 연동한 전자기기 활용도에 공을 드리는 것 같더라고요. 참고로 이 갤럭시 스마트태그가 가까이 있지만 보이지 않을 때는 신호음을 내어 사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게 해 주고요. 반대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고 갤럭시 스마트태그만 가지고 있다면 여기에 버튼을 2번 눌러 스마트폰을 찾는 기능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스마트태그 가격, 그러니깐 출시가는 29,700원인데요. 나중에 할인할 때 구매하면 괜찮아 보입니다.
※ 아래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