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단종 소식이 유독 많았던 삼성 갤럭시 노트21

    2021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 S21, S21+, S21 Ultra에 대한 공식 정보가 나왔으며 동시에 많은 유튜버들이 실물 S21 시리즈를 리뷰했죠. 그러나 저의 관심사는 일반 S 시리즈가 아닌 노트 시리즈입니다.

    왜냐 하면 바로 S펜 때문인데요. 이번 갤럭시S21 울트라에서는 특이하게 S펜이 지원되기는 하지만 수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진정한 노트를 대체하기 어렵죠. 또한 폴더블 폰에 S펜이 수납이 된다 하더라도 가격이나 무게 모두 제가 원하는 노트가 아닙니다. 그리고 작년 노트20은 너무 많은 혹평을 받았고 제가 봐도 구매 메리트가 굉장히 떨어지는 시리즈였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21 출시일을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는데요. 먼저 렌더링 이미지부터 보시죠.



    ㆍ갤럭시 노트21 울트라 디자인

    이번 노트21 렌더링은 삼성에서 공식으로 만든 렌더링은 아니고요, 여러가지 설계도면과, 이미 출시된 S21을 기반으로 LETSGO DIGITAL에서 제작된 디자인입니다. 그러나 요즘 외부에서 만든 렌더링 디자인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굉장히 유의미한 렌더링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사실 갤럭시 노트20와 노트20 울트라가 노트10 시리즈에 비해 디자인이나 스펙이나 활용도나 구매자들에게 있어 유의미한 신제품이 아니었죠.

    특히나 일반 노트20은 너무 많은 원가절감으로 인해 프리미엄 폰의 명예에 먹칠을 하는 폰이라고까지 욕을 먹었고요. 저 같은 경우 노트20은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지만 기능이 많이 빠졌고 노트20 울트라는 지나친 카툭튀나 전체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한 시리즈를 건너 2년 주기로 괜찮은 제품이 나오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이기 때문에 노트20이 부진했고 그래서 노트21이 더 기대되는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ㆍ네덜란드 IT 매체 LETS GODIGITAL

    이번 렌더링 이미즌 네덜란드의 IT 매체인 LETSGODIGITAL이라는 곳인데요. 이 렌더링 이미지와 함께 노트21에 대한 전망을 기사화했죠.


    디자인은 당연히 예상 하셨겠지만 갤럭시S21 시리즈처럼 측면프레임이 카메라섬과 이어져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노트21이 아니고 노트21 울트라이기 때문에 액정은 플랫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엣지 디스플레이 처리가 된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21 색상에 대한 정보는 아직 명확하지 않은데요. 갤럭시 S21 색상이 워낙 특별한 색상을 사용했기에 더 예측이 어렵지만 렛츠고 디지털에서 제작한 렌더링 색상도 상당히 괜찮아 보이네요.


    ㆍ갤럭시 노트21에 UDC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유무는?

    전면 카메라의 존재는 많은 핸드폰 제조사들에게 마지막으로 남은 숙제 같은 것인데요. 중국에서 먼저 선보인 UDC는 신기하긴 했지만 실제 셀카화질이 너무 좋지 않아 기술력과 실용성의 한계가 보였죠.


    위의 이미지는 삼성에서 특허를 낸 UDC 형식입니다. 중국에서 선보인 UDC 방식과 다르게 카메라 홀 바로 아래쪽에 전면 카메라 펀치홀을 가릴 수 있는 별도의 액정을 만들어 셀카를 이용할 때는 아래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로 움직이는 방식입니다.



    정말 1CM도 안되는 스마트폰 안쪽에 이렇게 정밀한 기술이 들어가려면 굉장히 힘들텐데요. 때문에 이번 갤럭시 노트21에 UDC가 들어가는 것은 가능성이 적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리고 렌더링 이미지에서도 전면 펀치홀 역시 그대로 보이고 있고요.


    ㆍ그 밖의 특징

    SMART THINGS라고 해서 가정에 있는 여러가지 삼성 가전 제품과 연동이 되는 리모컨도 선보일텐데요. 단순한 리모컨이 아니라 외부에서도 인터넷으로 연결이 가능한데 이와 비슷한 기능은 LG에서도 선보인게 있어 역시 삼성과 LG가 가는 방향이 비슷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죽어가던 엑시노스가 AMD의 힘을 빌려 기대되는 퍼포먼스를 보일 CPU가 탑재된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_갤럭시 노트21출시일 예상일은?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노트21 예상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요. 출시일을 예상하기 위해서는 이전 제품들 출시일을 먼저 봐야 하는데요.



    -갤럭시 S10 : 2019년 3월 8일

    -갤럭시 노트10 : 2019년 8월 23일

    -갤럭시 S20 : 2020년 3월 6일

    -갤럭시 노트20 : 2020년 8월 21일



    전작인 갤럭시 S10과 S20은 3월 초, 그리고 노트10과 노트20은 8월 중순에서 말 사이에 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갤럭시 S21이 1월 말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따라서 갤럭시 노트21출시일은 7월 초가 되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많습니다.

    그러면 올해 하반기에는 삼성에서 어떤 폰을 준비하느냐? 그것은 폴더블 폰 시리즈를 하반기로 미룬다는 소식이죠. 사실 예전에는 삼성 프리미엄 핸드폰이 S와 노트 2가지였는데요, 폴더블 시리즈 등장으로 프리미엄 핸드폰이 3가지나 되기 때문에 이와같은 조정이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