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초고가 헤드폰, 에어팟 맥스

     

    많은 분들이 이어폰 하면 에어팟 프로를 생각하십니다. 그만큼 애플이 이어폰을 잘 만들었고 애플 유저가 아닌 다른 유저까지도 에어팟 프로의 음질이나 사용감을 칭찬하기 일색이죠. 그런 애플의 작년 12월 에어 팟 프로라는 애플의 헤드폰을 출시했는데요, 가격이 무려 72만 원입니다.

    ㆍ침수팟 등장

     

    그런데 이런 에어팟 맥스에 문제가 생겼는데요. 바로 결로현상으로 일어난 문제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헤드폰 안쪽에 얼마나 쉽게 결로현상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는데요. 트윗 내용들을 보면 별로 습하지 않는 곳에서 사용했음에도 이러한 결로 현상이 쉽게 일어난다고 말을 합니다.

     

    이러한 결로현상으로 인해 불안감을 넘어 실제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발생했다는 트윗도 있는데요. 결로가 심해지면 착용 감지 기능이 작동을 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는 글도 보이네요.

    애플 에어 팟 맥스에 이러한 결로 현상이 크게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기본적으로 결로는 외부와 내부 온도 차가 심할 때 (약 15도 정도) 나기 시작하는데요. 외부보다 내부 습도가 높을 때 더 잘 일어납니다. 그리고 에어판 맥스는 대부분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금속으로 만들어졌고 이어 컵 내부는 보온효과로 인하여 온도차가 다른 일반 헤드폰보다 더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_애플 에어팟 맥스의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애플의 디자인과 높은 마감 수준입니다. 애플 하면 마감과 빌드 퀄리티는 누구나 인정하는 편이죠. 이번 에어팟 맥스도 깔끔한 애플스러운 디자인에 뛰어난 마감이 특징이죠.

    헤드폰에서 가장 중요한 음질은 또 어떨까요? 양 유닛에 H1 칩을 넣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자동 이퀄라이저 조절, 그리고 초고주파 왜곡이 1% 미만이라는 스펙인데 실제 측정값은 0.1%라 나오는 높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공간음향이라는 설정이 있는데 지원되는 비디오에서 아이폰의 움직임에 따라 구현되는 3차원의 몰입형 음향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래의 Digital Crown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컨트롤 버튼은 사용감이 뛰어나고 편리하기로 유명하죠. 애플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본 버튼인데 실제 애플 워치에 달려 있는 버튼 보다는 훨씬 큽니다.

    칼라는 또 어떨까요? 화이트, 블랙 외에 네이비, 레드, 카키까지 다양하면서 독창적인 색상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아래 사진만 헤드폰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제가 (이어폰만 사용합니다) 사고 싶을 정도로 칼라가 좋게 나왔네요.

     ▍_에어팟 맥스 결로에 대한 애플은?

     

    결로현상 자체에 대한 애플의 반응은 아니지만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면 AirPods 1세대, 2세대, AirPods Max 및 Smart Case는 방수 기능이 따로 없으므로 개구부에 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에어팟이 운동으로 땀을 포함하여 액체에 닿은 경우 마른 극세사 천으로 닦아내십시오. 라고 나와있네요.

    72만원 제품이라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는 제품에 방수기능이 필수라고는 할 수 없죠. 그러나 외부에서 들어오는 액체가 아니라 내부에서 생긴 결로현상을 매번 마른 극세사 천으로 닦아내면서 사용하는 것은 큰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ㆍ에어팟 맥스의 다른 단점은?

     

    이와 같은 결로현상으로 생긴 문제 외에도 머리와 닿은 헤드셋 부분이 천으로 되어 있는데요. 처음에는 너무 예쁘고 착용감도 좋지만 역시나 오염이 되기 쉽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밝은 색 칼라가 예쁘더라도 저 같으면 검은색을 선택하게 될 것 같네요. 이밖에 무게가 384g이나 나가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헤드폰보다 약 100g 정도 더 나가는 무게로 이 부분 역시 단점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에어팟 맥스 가격이지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는 그래도 오픈마켓에서 할인이 많이 들어가 70만원 밑으로, 68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곳도 종종 보입니다만 여전히 높은 가격인 것은 사실입니다.

    원래 저는 애플 제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이유는 별 것 없고 호환성이 전부 애플 제품 안에서만 좋고 밖에서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요즘에는 무섭게 높아진 헨드폰 가격도 부담스럽고요. (그래도 정말 잘 팔리긴 합니다만..) 아무튼 이번 에어팟 맥스 단점인 결로현상 문제는 한국과 같이 날씨가 많이 요동치는 지역에서는 더 심한 단점으로 보이네요.

    최근에 나온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버즈 프로, 라이브와 플러스와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_갤럭시 Bud 시리즈의 완성형, 갤럭시 버즈 프로 삼성의 이어폰 신작이 나왔습니다. 애플의 이어폰 = 에어팟이고 삼성의 이어폰 = 버즈를 많이 떠올리시죠. 맞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버즈 프로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