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021년 첫 프리미엄 핸드폰 언박싱
얼마 전에 2021 삼성 언팩 행사가 끝나고 끝나는 동시에 굉장히 많은 매체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 실물 리뷰를 보여 주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통신사에서 기기만 받아 미리 리뷰하는 방식이었지만 해외 유튜버들 중에서는 박스 그대로 받아 언박싱 하는 영상들이 있었습니다. 왜 이런 차이점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미로 한 번 영상을 같이 봐주세요.
박스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기본 검은색에 시리즈 번호를 크게 디자인한 모습이죠. 눈에 들어오는 것은 아래 S21 Ultra 5G라는 글자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아직 5G가 거의 의미가 없긴 하지만 최신 프리미엄 핸드폰에 이 5G가 빠지면 또 안 되겠죠.
상단 사진 좌측에 있는 것은 삼성 smart tag라는 것인데요. 이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갤럭시 S21 박스 자체가 상당히 얇아진 게 눈에 들어오는데요. 있어야 하는 물건이 과연 있을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에 본체가 보이고요. S21 ULTRA 본체 아래에는 많이 보던 검은색 상자가 보입니다. 여기 안에 어떤 구성품들이 있을지는 대충 예상이 갑니다. 핸드폰 언박싱 구성품은 거의 비슷한 경우가 많으니깐요.
안 쪽에 케이스로 추정되는 물건이 있는데요. 화면에서는 잘 보여주지 않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유심칩을 뺄 수 있는 핀이 있습니다. 이 핀의 방식은 언제까지 유지가 될지 개인적으로 궁금한 부분이고요.
그리고 그 아래는 SAMSUNG QUIK START GUIDE가 있는데요. 저는 이 퀵 가이드를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았어요. 생각해보면 한 번쯤 읽어볼 만 한데 말이죠. 충전 케이블은 당연히 C타입입니다.
USB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은 C to C 방식이고요. 이 C타입 충전 케이블을 끝으로 더 이상 구성품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갤럭시 S21 울트라 언박싱에는 '충전기'가 보이지 않네요.
▍_구성품에 왜 충전기 빠졌을까?
애플이 패키지에서 충전기를 제외했을 때 삼성의 반응은 위와 같았습니다. Included with your Galaxy 라는 텍스트 위에 충전기 사진을 트윗에 올린 것인데요. 이렇게 애플을 조롱하던 삼성 역시 애플을 따라 충전기를 제외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많으 실망이 있을 수밖에 었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은 기존의 액세서리를 재사용하며 재활용하는 분위기를 촉진하고 있다는 이유로 충전기를 제외했는데요. 애플과 다른 점이 있다면 애플은 호환이 불가능한 충전기를 사용하지만 삼성은 그래도 호환이 가능한 일반 C타입 충전이라는 것이 그나마 설득력이 있습니다. 또 하나 그나마 설득력이 있는 것은 전작에 비해 결과적으로 S21 출시가를 내렸다는 점인데요. 갤럭시 S20에 비해 갤럭시 S21 시리즈가 얼마나 출고가를 내렸는지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black-it.tistory.com/264
▍_계속해서 디자인을 살펴보면.
그리고 뒷면에는 위와 같이 검은색 필름이 붙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투명 필름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S21 ULTRA에는 검정색 필름이 붙어 있습니다.
핸드폰 하단에는 USB C타입 구멍과 유심 트레이, 그리고 스피커와 마이크 등이 위치해 있네요. 우측에는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이 있고요. 갤럭시 S10 시리즈에서 전원버튼과 볼륨 버튼 위치가 우측이 아닌 좌측으로 갔던 적이 한 번 있었죠. 이번에는 다행히 우측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 부분은 카메라 섬 디자인입니다. 사실 더 이상 '섬'이 아니긴 하죠. 아무튼 측면에서 이어지는 카메라 디자인과 상대적으로 카툭튀가 덜해 보인다는 것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카툭튀를 극혐 하는 이유는 보기에도 싫지만 실제 사용하다 보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S21 울트라의 경우 특별히 삼성 S펜이 지원하는데요. S펜 사용 시 바닥에 놓고 펜을 사용하면 덜그럭 거리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번 S21 울트라는 S20 노트에 비해 이러한 덜그락 거림이 적다는 것이 특징 중 하나죠.
ㆍ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구성
1. 강곽1 카메라 2. 강곽2 카메라 3. 망원1 카메라 4. 레이저 AF 5. LED 6. 망원2 카메라 |
▍_더 향상된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이번 카메라의 재밌는 점은 강곽 카메라 2개에 망원 카메라 역시 2개라는 점인데요. 이렇게 망원 카메라가 2개가 하나는 3배 줌. 다른 하나는 10배 줌으로 훨씬 더 선명한 카메라 줌이 가능합니다.
또한 강곽 카메라의 경우 접사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카메라 화질 역시 전작에 비해 좋아졌는데 특히 저조도에서 선명도가 올라간 것이 특징입니다.
ㆍ아쉬운 부분
일단 저에게 있어 가장 아쉬운 부분은 227g이라는 무거운 무게입니다. 핸드폰이 200g이 넘어가면 '사용하기 힘들다'라는 느낌은 아니지만 '좀 가벼웠으면 좋겠다'라는 기분이 자꾸 듭니다.
또 다른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UDC가 빠진 점인데요. 갤럭시 노트21에는 UDC가 탑재될지 봐야 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올해 삼성 UDC 방식은 좀 특별히 기술력이 필요해서 이번 노트21에 들어갈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노트21 렌더링 디자인과 예상 출시일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봐주세요!
https://black-it.tistory.com/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