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PC로 파일을 옮기는데 주로 카톡을 사용합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카톡으로 옮겼었는데요, 이번에 삼성 굿락 드랍쉽에 업데이트되면서 훨씬 간편하게 PC로 사진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굿락에서 드랍쉽 설치하기
    굿락 드랍쉽화면

     

     

    삼성 굿락(GoodLock) 드랍쉽(Dropship)

    삼성 갤럭시 핸드폰들은 굿락(GoodLock)이라는 편리한 자체 앱이 있습니다. 해당 앱에서 원하는 기능들을 다운로드하여 핸드폰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훨씬 편리하게 사용하는데요, 대표적으로 One Hand Operation기능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Dropship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진이나 파일도 옮길 수 있게 되었어요.

     

    드랍쉽에서 파일 선택
    드랍쉽에서 파일 선택하고 설정하기

     

    드랍쉽으로 사진, 영상, 파일 PC로 옮기기

    일단 드랍쉽을 이용해 갤럭시 핸도폰에서 다른 사람의 핸드폰이던, PC 던 파일을 옮기기 위해서는 보내는 사람 쪽에서는 삼성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고 받는 사람은 다행히 계정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먼저 사진을 옮기기 위해 위 화면에서 '파일', '내 파일', '갤러리' 등 아무거나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사진과 짧은 영상을 한 번에 PC로 옮길 예정이라 파일을 눌러 원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선택해 주었고요. 그리고 보내는데 간단한 드랍쉽 설정을 하면 더 안전하게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드랍쉽 설정
    드랍쉽 설정

     

    파일 보내기 드랍쉽(Dropship) 설정

    드랍쉽 설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짧은 좌표를 이용할지, 긴 좌표를 이용할지 고르고요. 여기서 긴 좌표가 왜 필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두 번째는 해당 파일이 유지되는 시간을 고르는데 1시간에서 24시간까지 굉장히 넉넉하게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요, 마지막은 받는 사람이 비밀번호를 설정할지 말지를 고르고 비밀번호를 설정한다면 그때그때 알맞은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받는 쪽에서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다 보니 민감한 사진이나 파일을 옮길 때는 이렇게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안전해서 좋겠죠.

     

    드랍쉽 파일전송
    드랍쉽 파일전송 완료

     

    드랍쉽에서 파일도 선택하고 설정을 완료하면 핸드폰에서는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할 일이 종료됩니다. 이후에는 PC 인터넷 주소창에 해당되는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저는 https://g2sh.me라는 드랍쉽 사진을 받는 사이트를 즐겨찾기해서 어느 때나 편하게 접근이 가능하게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

     

     

     

     

     PC에서 드랍쉽으로 보낸 사진, 영상, 파일 받기

    말씀드린 것처럼 https://g2sh.me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드랍쉽 사이트
    PC에서 드랍쉽 사진 받기

     

    여기서 '파일받기'를 클릭하면 짧은 좌표로 들어갈지, 긴 좌표로 들어갈지 선택하시고요. 만약에 비밀번호까지 설정을 해두었다면 비밀번호를 누르면 해당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압축후 다운로드
    PC에서 드랍쉽 파일받기 완료

     

    그리고 해당 파일들을 여러 개 받는 경우 압축하여 다운로드하시면 조금 더 안전하게 굿락으로 pc 사진 보내기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사진 보내기보다 굿락으로 사진 보내기가 좋은 이유 3가지


    1. 카톡으로 사진을 보낼 경우 카톡 자체적으로 사진에 손 봅니다. 원본으로 파일 보내기를 설정하면 파일 깨지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카톡으로 보낸 사진이 PC에서 오류 날 때 있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2. PC에서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물론 자신의 PC라면 대부분 카톡 로그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크게 상관 없을 수 있으나 삼성 드랍쉽 사이트만 들어가면 쉽게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분명 장점입니다.

    3. 마지막 이유가 압도적으로 좋은데요, 카톡은 사진 보내기의 장수와 용량이 한정적입니다. 제가 알기로 카톡은 300M까지 용량이 한정적인데요, 삼성 굿락 드랍쉽으로 파일을 보내는 경우 5GB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영상을 옮길 때 특히 좋죠. 그리고 전반적으로 파일 보내고 받는 안정성도 상당히 양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