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알찬과자, 초코 다이제~ 

    얼마전 동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장을보다가 다이제 초코가 1+1 행사를 하고 있어서 하나 집어왔습니다. 다이제하면 양이 많고 배부르면서도 항상 칼로리를 걱정하게되는 과자인데요, 한 번 보도록 하죠.



    참고로 이 다이제는 그냥 다이제와 초코 다이제가 있는데 그냥 다이제는 초코다이제에서 초코가 빠진 상태입니다. 그런데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마트에서도 잘 안보이더군요.



    그리고 다이제는 기본적으로 통밀을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위에 보시면 통밀 13%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비스킷 자체의 식감이 조금 다르긴 합니다.



    또한 다이제를 뜯는 곳은 보통 2개가 있는데요, 제가 이 과자를 처음 먹었을 때는 가운데 뜯는 곳은 없었던 것 같은데 어느순간부터 생긴것 같더라고요.



    유통기한은 약 1년정도 되네요. 유통기한이 너무 긴 과자는 오히려 찝찝한 부분이 있죠. 1년정도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ㆍ용량과 칼로리는?

    위에 보시면 다이제 칼로리가 나오는데요, 100g당 509kcal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총 내용량이 225g이니깐 전체 칼로리는 무려 1,145kcal가 나오네요.



    ㆍ갯수당 칼로리는? 

    다이제과자의 비스킷 갯수는 13개가 들어있습니다. 위에 전체 칼로리가 1,145kcal라고 되어 있으니 비스킷 1개당 다이제 칼로리는 88kcal라는 수치가 나오네요.



    칼로리가 높은 과자인 것은 알았는데 이렇게까지 높을줄은 몰랐네요. 다이제 반통만 먹어도 거의 한끼 식사가 나오네요.



    게다가 먹을 때 보통 흰우유랑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두 개 칼로리를 더하면 더 높겠죠.



    다이제를 자주 먹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칼로리를 보니 이제 저도 잘 못 먹겠네요.



    흰우유랑 먹으면 참 맛있는 과자인데 말이죠, 가끔 끼니 대신에 간단히 먹을 때는 좋지만 아무생각없이 먹기에는 너무 높은 열량인 다이제 칼로리 포스팅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