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아직도 주파수 라디오를 쓴다?? 

    안녕하세요 블랙IT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라디오를 좋아합니다. FM, AM 주파수 라디오를 듣는 시대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라디오를 듣는 시대를 함께 경험해본 저로서 예전이나 지금이나 라디오라는 매체를 참 좋아라 하는 편입니다. 그런제가 1년 전에 구입한 브리츠 라디오 BE-R1이라는 제품이 있는데 간략하게 리뷰를 해볼까 하니다.



    사실 제가 Britz 라디오를 구입한 이유는 처음에 라디오가 필요하기 보다 부엌에 놓을 탁상시계가 필요했습니다. 아날로그 벽시계가 고장나 이참에 디지털 시계로 바꾸려고 제품을 찾는 중에 라디오가 함께 되는 브리츠 라디오 BE-R1을 찾게 된 것이죠. (사실 이 제품 말고도 '탁상시계+라디오' 제품이 무척 많습니다.)



    이 제품은 기능은 크게 3가지 인데요, 하나는 시계의 역할이며 두 번째는 알람 역할, 세 번째는 FM 라디오의 역할입니다. 저의 경우 알람은 핸드폰을 이용하며 (요즘 시대 거의 대부분이 핸드폰 알람을 이용하겠죠~) 부엌에 놓을 제품이니 알람기능은 중요하지 않고 시계와 라디오, 그리도 '디자인'이 중요했습니다.



    그렇게 제품을 찾는 와중에 브리츠 라디오 BER1을 인터넷에서 보게 되었는데 디자인도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하더군요. 사실 더 이쁜 '탁상시계+라디오' 제품도 많았지만 가격대가 비싸고 조금 '막' 쓸 수 있는 제품을 찾기도 해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제품명칭은 '음향출력장치'로 브리츠 라디오 답게 '스피커'를 주로 삼는 모습이 보이네요. 기능은 0.6인치의 LED 디스플레이에 FM라디오가 지원되며 슬립모드/시계/듀얼알람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제품 크기는 8cm x 6.8cm x 24.5cm 정도 됩니다.



    측면에는 빨간색 바탕에 브리츠 라디오 로고가 있으며 정품실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정품실을 뜯게 되면 반품이 안되고 사용해야하는 점은 전자기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내용입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브리츠 라디오 본체가 있고 설명서, 그리고 220V 아답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파수를 잡는 라디오잡게 라디오 안테나 케이블이 따로 달려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참 깔끔하고 심플하죠? 스피커 커버재질로 검정색 마감이 되어 있으며 LED는 빨간색 글씨로 전원을 연결해야 나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라고 하면 깨끗한 고품질의 FM 라디오와 (사실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20개의 주파수 채널 저장기능 / 두개의 유닛의 스테레오 사운드 (있을건 다 있네요) / 듀얼알람 / 라디오 또는 벨소리 알람기능 등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부엌에 놓고 쓰지만 만약 침대 옆에 두고 쓰시는 분들이라면 라디오 알람 기능은 쓸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작 저는 알람기능을 써보지 않아 어떤지는 잘 모르지만요. 



    그리고 브리츠 라디오 밑면입니다. 웨에서 설명드린 라디오 안테나 케이블이 바로 이 하단 중앙으로부터 나오게 됩니다. 이 안테나 케이블은 다연히 테이프와 같은 도구로 따로 고정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합니다.



    하단에 제품정보가 조금더 있네요. 모델명은 브리츠 라디오 BE-R1으로 되어 있으며 2017년 3월에 제조 된것으로 나옵니다. 제조국은 중국이고요. 사실 이 모델이 처음 출시한지는 꽤 되었는데 꾸준이 제조를 하고 있으며 지금도 검색해보니 쇼핑몰에서 팔고 있네요.



    제품을 받고 한 가지 크게 불만이었던 점은 바로 이 배터리 부분입니다. 수은건전지가 들어가는데 이 수은건전지의 역할은 제품을 온전히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며 220V 아댑터를 제거하고 장소를 옮길때 '시간'이라던지 '저장한 채널'이라던지, 여러가지 저장+세팅한 것들이 날라가지 않게 임시전기를 제공하는 역할입니다.



    그런데 위에 사진같이 브리츠 라디오 하단에 있는 수은건전지를 빼는 손잡이가 너무나도 쉽게 부러지더군요. 이 건전지를 자주 열일은 없겠지만 앞으로 특별한 도구가 없이는 건전지 자체를 빼는 것이 매우 어렵게 되었다는 것이 큰 불만이었습니다.



     ▍_제품의 장점은 무엇인가? 

    이 제품은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심플하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기능 (특히 아람기능을 하는 라디오), 라디오 채널 저장, 아답터 분리시에도 보조 배터리로 인한 데이터 저장, 비교적 저렴한 가격 등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_제품의 단점은 무엇인가? 

    그러나 가중 중요한 라디오 소리가 모든 채널에서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저기 장소를 옮겨가며 안테나 케이블을 고정시켜가면서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저희 집에서 그나마 깨끗하게 잡히는 FM 라디오 채널은 한정적이더군요.


    그리고 추가로 아쉬웠던 점은 1~2만원을 더 주면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 사운드가 좋지 않더라도 이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더군요. 특히나 모든 채널이 깨끗하게 잡히지 않는다는 점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있다면 라디오 어플로 이러한 기능을 어느정도 대처할 수 있을텐데 말이죠. 아무튼 여기까지 직접 구입해서 1년간 사용해본 브리츠 라디오 BE-R1 사용기 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