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로 물건을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고 그중에서 네이버 쇼핑과 쿠팡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어떤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한 달 무료로 로켓 멤버십에 가입을 했는데 해지하는 것을 까먹고 결제가 되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방법과 환불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 쿠팡 멤버십 상태 확인 방법

    제가 쿠팡 멤버십을 가입한 계기는 어떤 물건을 구입하는데 당시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배송료가 무료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 달간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한 달간 사용해보고 연장 여부를 결정하려고 했었는데 저도 모르는 사이에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고 문자로 자동결제가 되어서 깜짝 놀라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자신의 쿠팡 멤버십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쿠팡 사이트 → MY쿠팡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리스트를 보면 MY 쇼핑 탭에서 주문목록과 배송 조회, 그리고 취소, 반품, 교환, 환불 내역,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 사진에 표시된 것과 같이 로켓와우 멤버십 관리에 들어가 주세요.

     

    쿠팡 마이 쇼핑 들어가기

     

    로켓와우 멤버십에 '회원'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 결제 예정일이 2021년 3월 18일이라고 나오네요. 바로 해지하는 방법이 있지만 제가 중요한 것은 로켓 멤버십 환불 관련 여부이기 때문에 '문의하기' 채팅을 했습니다.

     

    로켓와우 멤버십 상태 회원

     

    요즘 거의 대부분 대형 온라인 쇼핑몰 상담이 자동화로 되어 있기 때문에 쿠팡 채팅 상담 역시 자동화로 되어 있습니다. 이중 아래 사진처럼 '로켓와우 멤버십' 문의를 눌러주시고요. 다음으로는 '환불 확인'을 눌러서 '상담사 연결'을 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상담 1쿠팡 고객센터 상담 2

     

    일단 이번달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이 결제된 것을 해지하고 싶은데 결제된 건 환불이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여기서 조금 이상한 답변이 오는데 전액 환불 가능하다는 답변과 함께 상담사께서 '확인해보니 무료로 1회 해지 가능합니다.'라는 답변이 오네요. 

     

    쿠팡 고객센터 상담 3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완료 확인

     

    답변이 조금 이상했지만 채팅 상담을 통해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를 하였고요. 다시 멤버십 관리에 들어가니 현재 '회원' 상태에서 '해지' 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 가능했습니다. 저는 결제가 되자마자 상담 진행을 했기 때문에 환불도 바로 되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원래 환불이 바로 되지 않고 2~3일 걸리는 경우도 있다 합니다. 참고로 환불은 멤버십 혜택을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격과 장점

    일단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격은 월 2900원 자동결제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멤버십 혜택은 무료배송 및 여러 가지 혜택이 있는데 간략적인 장점 정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로켓 배송상품 하나로 무료배송
    • 로켓 프레시 신선식품 장보기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저녁 6시 전 도착, 밤 12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도착)
    • 로켓 배송 상품 중 '내일 새벽 도착 보장' 상품 이용 가능
    • 로켓 배송 상품 중 '오늘 도착 보장' 상품 이용 가능 (통상적으로 오전 10시까지 주문 가능)
    • 로켓 와우 클럽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골드 박스 회원 전용 초특가
    • 로켓 배송상품 30일 무료반품

    주요 로켓와우 멤버십 장점 혜택으로는 위와 같고요, 가장 많이 이용되는 혜택은 '무료배송'이라는 점과 '로켓배송'을 통해 빠르게 도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나는 왜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를 하고 환불을 받았는가?

    현재 저는 가족들과 같이 살기 때문에 생필품이나 기타 필요한 물건을 제가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제가 쇼핑을 주로 온라인에서 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온라인 쇼핑 자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혼자 살게 되는 경우에는 멤버십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은 그렇게 까지 필요하지 않아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를 하고 환불을 받게 되었네요.

     

     

     

    아이허브 해킹 당했다. T T

     ▍_해킹은 누구나 당할 수 있구나.. 밤에 갑자기 신한카드에서 문자가 와서 확인해보니 제가 모르는 아이허브 사용결제가 나왔습니다. 결제는 많이도 아니고 한국돈으로 약 5천원정도 결제되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