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이디야 커피사이즈 알아보기 

    저는 주로 제가 활동하는 주변의 카페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커피 맛을 까다롭게 따지는 편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요즘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이디야 커피사이즈를 이야기할까 합니다.

    이디야카페의 장점은 역시나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겠죠. 물론 요즘 노브랜드 카페들이 많이 생기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많이 유지하고 있지만 사이즈를 꼼꼼히 따져보면 크게 저렴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더군요.

    또한 이디야도 가격이 인상된 부분이 있습니다. 보시면 2018년 12월 1일부터 일부 커피에 대해서 가격이 인상되었다고 하는데요, 크게 인상된 것은 아니여서 개인적으로는 문제삼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디야 음료 종류에요. 제가 주로 먹는 음료는 바닐라라떼 인데요. 가장 잘나가는 주력음료라고도 하네요. 그밖에 여러가지 음료 종류가 많은데 예전에 비해서 확실히 가지수가 많아진 것 같네요.

    제가 주문한 것은 이디야 엑스트라 사이즈입니다. 저는 카페를 자주가는 편은 아니여서 한 번 가서 시킬 때 큰 사이즈를 시키는 편이에요. 이디야 엑스트라 사이즈는 스타벅스 벤티 사이즈의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이디야 바닐라라떼 엑스트라사이즈 가격은 5100원인데요, 기존에는 딱 5000원이였는데 이번에 100원 인상되었습니다. 100원 정도야, 엄청 자주 먹는 것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맛도 괜찮은 편이어서 추천드리고요. 바닐라라떼를 다른 곳에서도 종종 먹는데 프렌차이즈 커피점은 거기서 거기인 경우가 많고요. 이 중 이디야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_이디야 레귤러 사이즈와 엑스트라사이즈 

    이디야의 커피사이즈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레귤러 사이즈와 엑스트라 사이즈가 있죠. 이중 레귤러 사이즈는 13온스(368g) 이며 엑스트라 사이즈는 22온스(623g)입니다.

    비율로 따지면 레귤러사이즈보다 엑스트라 사이즈가 1.7배정도 많으며 가격은 1500원~1700원 정도 차이나니 괜찮아 보이네요.

    그리고 한 가지, 이디야 카페에 대해서 재밌는 사실을 아시나요? 스타벅스 주변에 이디야카페가 많은데 바로 이것이 이디야 전략 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으면서 가격대가 높은 스타벅스의 경우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고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 가면 줄서서 구입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때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이디야가 옆에 있으면 고객을 뺏아 가는 경우를 전략으로 삼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 가격이 비싼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면에서 나쁘지 않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커피값이 그야말로 한끼 식사값인 경우가 많으니깐요.

    ㆍ바닐라라떼 칼로리

    위에 이디야 바닐라라떼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렸잔아요. 이번에 간단하게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레귤러 사이즈의 경우 아이스 바닐라라떼는 168kcal이며 따듯한 바닐라라떼는 218kcal라고 합니다.

    그리고 엑스트라사이즈 바닐라라떼의 경우 아이스는 298kcal, 따듯한 음료는 435kcal로 칼로리 차이도 꽤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네요.

    이상으로 이디야커피사이즈와 바닐라라떼 가격, 칼로리를 알아봤습니다. 요즘 카페인 양을 신경 쓰면서 먹느라 자주는 먹지 못하는데 그래도 추운날씨에 먹으면 더 맛있는 커피 포스팅 마무리 하겠으며 스타벅스 메뉴 가격커피빈 메뉴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포스팅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