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고 있었던 알뜰폰 개통을 했습니다. 서브 번호 하나가 있었는데 SKT 11,000원 기본요금에 걸려 있었죠. 알뜰폰으로 바꾸면 훨씬 저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알뜰폰 회사들도 너무 많고 귀찮아 미루고 있다가 오늘 번호이동으로 프리티에서 온라인 셀프개통을 했습니다.

     

     

    알뜰폰 회사 프리티

    제가 알아본 알뜰폰 회사는 정말 많아졌습니다. 예전에 한 번 개통시도 하려고 알아볼 때 외에 더 많아졌더군요. 후기들을 보면 '거기서 거기다. 회선망만 잘 선택하면 된다'라는 식이었는데요. 제가 프리티(freeT) 모바일 회사를 선택한 이유는 첫 째 제가 원하는 요금제가 있었고요. 두 번째 '앱'입니다.

     

     

     

     

    알아보니 모든 알뜰폰 회사들이 '앱'을 지원하고 있던 것은 아니더라고요. 프리티는 안드로이드와 애플 모두 앱을 지원했고요. 가끔 알뜰폰 앱이 굉장히 허접한 경우도 있는데 앱 구동이 꽤 깔끔해서 어느 정도 신뢰가 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요금제에 대해서는 밑에서 말씀드릴게요.

     

     

    프리티 온라인 셀프개통 방법 1. 유심 구하기

    당연한 이야기지만 유심은 없었습니다. 유심을 새로 장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아 세 가지 방법이 있었고요.

     

    프리티 유심 구매 전 개통방법
    프리티 유심 구매 전 개통방법

     

    1. 온라인 주문 신청

    2. 아트박스 판매점 찾기

    3. 이마트 24 판매점 찾기 (U+ 만 유심만 가능)

     

     

    아트박스
    아트박스

     

    이와 개통하기로 마음먹은 거 빨리 하기 위해 택배로 유심 신청을 하기보다 서현역 아트박스에서 직접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통신망은 SKT이기 때문에 U플러스 유심만 취급하는 이마트 24는 보지 않았고요.

     

    아트박스에서 판매 중인 유심
    아트박스에서 판매 중인 유심

     

    아트박스에서 알뜰 USIM 이벤트라는 문구로 SKT, KT, U플러스 3가지의 유심을 따로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당연히 SKT 통신망 유심을 선택했습니다.

     

    SKT용 프리티 유심
    SKT용 프리티 유심

     

    프리티와 아트박스가 어떤 관계인지는 모르겠지만 아트박스 전용 요금제라고 하는데요. 참고하실 분들은 한 번 참고하시고요. 저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할 예정이라 그냥 지나쳤습니다.

     

    3 in 1 유심
    3 in 1 유심

     

    유심 형태는 보시는 것처럼 3in1 유심입니다. 모든 유심 크기를 커버할 수 있게 커팅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부분 확실히 잘되어 있고요.

     

    유심 가격비교
    유심 가격비교

     

    다른 분들은 유심 가격 비교하고 택배 신청하세요.

    그런데 제가 바보같이 체크 못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온라인으로 유심을 택배 신청하는 비용이랑 아트박스에서 구매한 유심 가격이 다르다는 겁니다. 왜 다른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트박스에서는 5500원 판매하는 유심이 온라인에서는 2200원 하더군요. 택배 비용이 따로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트박스까지 왔다 갔다 교통비 빼면 정말 바보 같은 일을 했습니다. 알뜰폰 처음 개통하실 분들은 이 부분 꼭 참고하세요.

     

     

     

     

     

    프리티 온라인 셀프개통 방법 2. 요금제 선택하기

    사실 요금제를 먼저 선택하고 거기에 맞는 유심을 구하는 것이 맞죠. 포스팅하는 순서가 잘 맞지 않는 부분 양해 부탁드리고요. 아무튼 제가 선택한 프리티 요금제는 '심플 150분 500M' 월 990 원하는 요금제입니다. 당연히 이벤트 가격이고요.

     

    심플 150분 500M 프리티 요금제
    심플 150분 500M 프리티 요금제

     

    중요한 것은 보통의 이벤트는 6개월? 12개월? 정도만 하고 기간이 지나면 원래의 가격으로 돌아가는데요. 이번 프리티에서 하는 이 990원 요금제는 평생 요금제라고 해서 서브 번호 유지를 원하는 저한테 아주 딱 맞는 요금제였습니다. 

     

    유심정보 입력
    유심정보 입력

     

    요금제와 요금제 통신망에 맞는 유심이 준비되면 PC에서 프리티 온라인 셀프 개통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프리티 온라인 셀프개통
    프리티 온라인 셀프개통

     

    프리티 온라인 셀프개통 방법 3. PC에서 개통 정보 입력하기

    나머지는 컴퓨터에 조금만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PC에서 셀프로 쉽게 개통 가능하십니다. 절차는 크게 3단계고요.

     

    1. 약관 동의

    2. 셀프 개통 신청

    3. 개통 완료

     

    본인인증
    본인인증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확인'이죠. 신분증 정보 필요하니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신용카드 또는 다른 범용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하고요.

     

    번호이동 사전 동의 안내
    번호이동 사전 동의 안내

     

    번호 이동할 때 기존 통신사에서 사전 동의 구하기

    저는 SKT에서 프리티로 번호이동을 하는 것이기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번호이동 사전 동의 안내를 구하시면 됩니다. SK Telecom 기준 1566-1509로 연락해서 안내에 따라 몇 가지 정보 입력 후 '번호이동 인증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 위약금이 있다면?

    저는 1년 약정 25% 요금제 할인으로 약정이 걸려 있었는데요. 요금제는 11000원 요금제로 저렴했기 때문에 위약금이 15000원 정도만 나왔고요. 이 금액은 나중에 알뜰폰에 요금 납부할 때 저절로 차감된다고 합니다.

     

    요금납부정보
    요금납부정보

     

    요금납부 방법은 '신용카드'와 '자동이체' 2가지가 있습니다. 생각해보니깐 신용카드 만료되면 또다시 수정해야 하는데 그냥 '자동이체'로 하는 게 좋지 않았나 싶네요. 메인 번호 요금제는 SKT 그대로고 여기서 신용카드 할인을 받고 있으니 어차피 중복해서 할인받지도 못하고 (또 990원 밖에 안되고) 다음에 한 번 봐서 납부방법을 옮겨줘야 할 것 같습니다.

     

    알뜰폰 프리티 개통완료
    알뜰폰 프리티 개통완료

     

     

    알뜰폰 프리티 월 990원 요금제 개통 후기

    사실 메인 폰, 메인 번호가 아니라서 별로 후기랄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150분 통화, 50건 문자, 500M 데이터는 급할 때 확실히 요긴하게 쓸 수 있을 정도의 양이고요. 990원으로 위와 같이 알차게 서브 번호 하나를 유지할 수 있으니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뜰폰 회사들 경쟁이 워낙 심해서 이벤트는 항시 진행 중이지만 기한 없이 평생 할인 요금제로 쓸 수 있는 이벤트는 많지 않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잘한 선택 같습니다.

     

    프리티 유심 장착
    프리티 유심 장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