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오랜만에 나온 롯데리아 신제품, 더블 X2, 더블치킨버거, 더블클래식치즈버거

    오늘 지나가는 뉴스에서 롯데리아 DOUBLE X2 신제품이 출시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이번달까지 카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쿠폰을 발급해준다고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보니깐 더블엑스투 버거와 함께 또 다른 '더블' 시리즈도 2개나 만들었는데요, 하나는 더블치킨버거더블클래식치즈버거인데요, 이중에서 오늘은 한번에 2가지를 같이 리뷰해볼까 합니다.

    ㆍ롯데리아 카톡 플러스친구 추가 후 쿠폰 다운로드

    위에 사진처럼 카톡 플러스친구에서 롯데리아를 검색한 후 친구를 맺으면 Double X2 세트업 쿠폰이 발급됩니다. 본 쿠폰행사는 4월30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번달 말까지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쿠폰을 다운받고 회사근처에서 롯데리아매장을 찾아 들어갔는데요, 역시나 늦은점심에가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어서 편하게 먹고 나왔네요.

    사실 버거먹기 위해서 버거킹을 자주갔고요, 롯데리아같은 경우 정말 잘 안가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더블' 시리즈가 나와 한번 가보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 프랜차이즈 버거가게에서 '더블패티' 경쟁이 좀 있는 것 같은데요, 제가 버거킹에서 먹었던 '더블패티' 관련 포스팅은 밑에 남겨둘게요,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올데이킹 버거킹 더블비프디아블로 세트 후기!

    버거킹 다이나믹bbq 세트 가격 리뷰

    신메뉴 출시를 홍보하기 위해 역시나 매장에서도 쉽게 DOUBLE X2 관련 포스터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한번 찍어봤어요. 가장 눈에 들어오는 문구는 '아르바이트생들의 시크릿 레시피'라는 점인데요, 별로 이 문구를 신뢰하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괜찮은 문구이지 않나 싶네요.

     ▍_신메뉴 롯데리아 더블x2 가격과 기타 더블 시리즈 살펴보기

    위에서 얘기드린 것처럼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버거는 총 3종류인데요, 이중에서 더블엑스투 버거의 가격은 5,300원 / 세트는 7,300원 하고 있으며 더블치킨버거 단품 가격은 3,900원 / 세트는 6,100원에 판매중이고 더블클래식치즈버거 단품은 5,400원 / 세트는 7,400원에 판매중인 것이 확인되네요.

    보니깐 더블치즈버거는 단품과 세트가격차이가 2,200원 차이나고 나머지 두 메뉴는 2,000원씩 차이나는데요, 똑같이 음료하나, 감자튀김하나인데 세트업그레이드 가격차이가 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었습니다. 역시 좀 롯데리아스럽다고 해야할까요?

    신메뉴들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먼저 롯데리아 더블x2는 순 비프패티2장과 치즈2장을 통해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버거이며 더블치킨버거는 기존 치킨버거에서 비프패티를 추가한 버거입니다. 그리고 더블클래식치즈버거는 기존 클래식치즈버거에서 마찬가지로 비프패티를 추가한 것인데요, 여기서 버거빵 브리오쉬번으로 다른 버거들과 다르다고하네요.

    이날 롯데리아 더블엑스투는 쿠폰을 사용하여 5,300원으로 세트 업그레이드를 하였고요, 더블치킨버거는 3,900원에 단품 하나만 주문을 했습니다. 제가 따로따로 계산한 이유는 쿠폰 사용을 제외한 나머지 메뉴에서 SK할인을 받기 위해서였는데요, 점원분에게 물어보니깐 특정메뉴만 SK할인이 되고 이 단품은 해당이 안된다고해서 결국 괜히 따로 주문한꼴이 되었습니다.

     ▍_주문한 더블x버거와 더블치킨버거가 나오고!

    생각보다 오래기다린 끝에 주문한 메뉴를 받았습니다. 매장 손님들이 없어 빨리 나올줄 알았는데 그렇지 못했네요. 대신에 따근따근한 버거들을 받아 막 만들어 나온 버거임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버거킹 리뷰를 많이 했고 그때마다 버거킹 감자튀김에 대해 만족을 못했었는데요, 오늘 롯데리아 감자튀김을 먹어보니깐 이건 훨씬 더 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감자 자체가 맛이 없는건지 튀김을 잘못튀긴 것인지 모르겠는데 뭔가 더 저렴한 맛이라고할까, 아무튼 근래 먹었던 패스트푸드 감자튀김들 중에 가장 별로 였던 것 같습니다.

    더블x2 버거와 더블치킨버거는 보시는것처럼 포장이 되어있을 때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고요, 우측에 있는 것이 더블치킨버거이고 포장에도 '더블치킨'과 '더블치즈'라고 적혀있는데 제 생각에는 같은 포장지를 접는 방법으로 x2와 그 외의 메뉴를 분리하여 표기하는 것을 사용하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롯데리아 카운터에서 따로 말해 받은 1회용 나이프로 커팅한 모습인데요, 버거킹 1회용 나이프보다 크기도 작고 잘리는 것도 잘 안잘리더군요. 저야 리뷰하느라 항상 커팅을 하는 것이고 평소에 이렇게 잘라 먹는 분 많지 않으시겠죠.

    커팅한 두 버거의 모습입니다. 언뜻보면 메인인 롯데리아 더블x2보다 우측에 있는 더블치킨버거가 더 커보이네요. 결과적으로 제가 실제로 봤을 때는 거의 비슷한 크기였고요.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더블엑스투는 비프패티가 2장들었고요, 각각의 패티위에 치즈가 1장씩 들어가서 좀 더 '정크'한 맛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더블치킨버거는 기존의 치킨패티위에 비프패티를 추가한 모습이고요.

    아메리카 스타일 컨셉으로 이렇게 패티2장, 치즈2장으로 '정크'한 맛을 표현했는데요, 크기자체가 작아서인지 실제로 봤을 때 비쥬얼에서 크게 와닿는 부분은 없더라고요.

    두번쨰로 더블치킨버거는 치킨패티, 쇠고기패티, 양상추야채가 층층히 쌓여 있는 모습이 잘 보였는데요, 일단 패티가 2장이 들어가있으니깐 기존의 치킨버거보다는 확실히 풍부해보이긴 합니다.

    결과적으로 광고 속에 나온 모습과는 역시나 비쥬얼적으로 꽤 차이가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그 맛은 어떨지 밑에서 간략하게 적어봤어요.

     ▍_롯데리아 신메뉴, 더블엑스투와 더블치킨버거 맛은?

    ㆍ롯데리아 더블X2 맛 평가.

    위에서 커팅된 사진을 보면 쇠고기패티 2장과 치즈 2장이 겹겹이 쌓인 모습을 잘 볼 수가 있었는데요, 밖에서 보면 바로 위에 사진처럼 치즈때문에 층층히 쌓인 모습은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맛은 분명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크'한 맛이 있긴 한데요. 뭔가 좀 부족한 맛이었어요. 아마도 '소스'에 대한 고민이 부족했던 것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본래 이렇게 패티를 많이 넣는 경우 패티 자체 맛이 뛰어나거나 특별한 '소스'를 넣어야 좋은 버거맛이 나는데요. 광고문구로는 아르바이트의 시크릿 레시피라고 했지만 안에 패티와 치즈를 1개씩 더 추가한 것 외에 뭐가 '시크릿'인지 잘 모르겠으며 평범한 버거맛 이었습니다.

    버거킹의 '디아블로소스''볼케이노칠리'소스같이 좀 특별함이 있으면 했는데 그런 부분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버거킹 볼케이노 칠리와퍼와 볼케이노 칠리X의 차이점은?

    버거킹 몬스터와퍼 가격 세트 추천할까 말까

    ㆍ롯데리아 더블치킨버거 맛 평가.

    오히려 좀 괜찮았던 것은 이 더블치킨버거인데요, 기본적인 치킨버거에 쇠고기패티를 추가하고 '불고기버거소스'를 추가했더라고요. 엄청 뛰어난 맛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알기쉽고 명확한 맛이어서 차라리 낫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더블치킨버거와 더블엑스투 버거의 단품 가격차이는 1,400원 나는데요. 즉 4천원이 조금 안되는 더블치킨버거가 가성비 면에서 훨씬 더 좋지 않나 싶더라고요.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치킨패티와 비프패티 사이에 치즈 한장만 추가되면 더 맛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_롯데리아 더블클래식치즈버거는?

    오늘 제가 직접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구성을 보면 버거빵 외에 더블클래식치즈버거는 더블X2와 차이가 거의 나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가격차이도 100원밖에 나지 않고요. 아마 더블클래식치즈버거의 빵이 촉촉한 '브리오쉬번'을 사용하였고 광고이미지상 오히려 치즈가 1장만 들어간 것 외에는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였어요.

    ㆍ나머지 반개씩은 포장 후 저녁에~

    이날 제가 늦은 점심으로 롯데리아 더블X2와 더블치킨버거를 먹었다고 소개해드렸는데요, 나머지는 간단하게 포장해서 나와 저녁에 다시 먹었네요.

    원래 햄버거를 좀 좋아하기도 하고 롯데리아버거 양이 얼마 되지 않아  2개를 한번에 먹을 수 있었지만 참고 포장해서 나왔네요.

    아무튼 이번 신메뉴 롯데리아 더블X2 가격 5,300원에서 카톡 플러스친구 추가 후 무료 세트업 해주는 쿠폰은 이번달 4월 30일까지 발급해준다고하니 참고하시고요, (본래 더블X2 세트가격은 7,300원이에요) 추가로 5월 31일까지는 DOUBLE X2세트를 주문할시 100원만 추가하면 치즈스틱을 증정하는 세트를 한다고하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제가 리뷰한 다른 롯데리아 메뉴들 포스팅을 밑에 남겨두고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리아 티렉스버거 가격 (비추주의)

    롯데리아 핫크리스피버거 가격과 후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