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018년 12월부터 확 바뀐 로또! 

    저는 사행성 도박을 아주아주 싫어하지만 가끔 로또는 재미로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연금복권과 로또 6/45는 생각 나는 경우 소액으로 하는 편이었는데요, 이번에 12월 부터 사업자가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넘어가면서 홈페이지를 비롯해 몇가지가 바뀌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정해진 새로운 수탁사 동행복권이 아직 검증이 덜된 기업이라고 말도 많았었는데요, 이부분은 더 지켜 봐야 알 것 같네요. 




    홈페이지와 함께 확 바뀐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추첨방송사가 바뀌었다는 점인데요, 기존 로또 6/45와 연금복권 520의 경우 SBS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했었으나 이제 MBC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물론 저는 생방송으로 결과를 보지는 않아 큰 상관은 없지만요.


    홈페지지가 바뀌면서 당연히 주소도 바뀌었는데요, 새로워진 로또 홈페이지 주소는 www.dhlottery.co.kr 입니다.


     ▍_새로워진 로또 홈페이지! 

    기존 나눔로또 홈페이지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아래 동행복권 홈페이지가 익숙하면서도 낯설 수 있는데요, 색상과 디자인에는 변화가 있었지만 큰 레이아웃은 거의 그대로인 상태입니다.



    저는 이전에도 연금복권을 종종 인터넷 구매 했기 때문에 아이디가 있는데요, ID 패스워드 역시 기존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그대로 이전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복권을 사기 위해서는 현금으로만 구입이 가능했었는데요, 인터넷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계좌이체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구매건에서 계좌이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예치금을 충전해두고 쓰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아이디를 로그인 해주었으면 예치금을 충전 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예치금은 보시는 것과 같이 2만원 / 3만원 / 5만원 / 10만원 단위로 충전을 할 수 있고요. 최소 충전은 2만원부터 가능하고 노란색에 표시되어 있는 것과 같이 가상계좌가 발급되니 계좌이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_인터넷으로 구매 가능해진 로또 6/45 

    예치금까지 충전이 완료되었으면 로또인터넷 구매를 해봐야 겠죠.



    위에 '복권구매' 텍스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면 위와같이 여러 상품들이 뜹니다. 사실 홈페이지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평소에 알던 복권외에도 많은 상품들이 있는데 사행성 도박 사이트같아서 조금 싫은 부분이에요.




    그리고 클릭하면 위와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원래 로또 종이 위에 검정색 펜으로 원하는 칸을 채워주었다면 이제는 위와같이 마우스로 원하는 번호를 간단하게 클릭해 주면 됩니다.




    여기서 당연히 자동번호발급도 가능하고요. 또한 그 아래에는 직전회차 번호라고해서 자신이 지난회차에 구매한 번호도 나옵니다. 번호를 누르는 편리함에 많이 신경을 쓰는 모습이네요.




    여기에 '나의 로또번호'라는 것 까지 추가가 되었는데요, 지정한 나의 로또번호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데 이 설정을 어디서 하는지는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6/45 로또 인터넷 구매는 한 회차 최대 5천원으로 제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해 봤자 1천원~2천원 하기 때문에 전혀 상관이 없던 부분이었는데요. 간혹 로또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시는 분들을 봐왔기에 좋은 제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_로또 당첨금 지급장소는? 

    아무나 1등이 될 수는 없지만 누구나 1등이 되는 꿈을 꿀 수 있겠죠? 만약 로또 6/45가 당첨된다면 등수별로 지급장소가 다른데요, 아래 정리 표가 있습니다.



    일단 소액 당첨인 4등, 5등은 편의점을 비롯한 일반 판매점이나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가능하고요, 2등,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 그리고 1등은 농협은행 본점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이번에 로또인터넷구매가 가능해 졌기 때문에 4등, 5등의 소액 당첨금은 예치금으로 바로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부분은 아직 당첨이 안되봐서 확인을 못했네요. 아무튼 가끔 좋은 꿈을 꾸고 로또가 하고 싶은데 구매처를 가지못해 이용하시지 못한 분들, 인터넷으로 한 번 1등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나눔로또 동행복권 예치금 입금방법 (충전방법) 관련 포스팅이 하단에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동행복권 예치금 입금 방법 쉽게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