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튀김우동이 봉지라면으로 나오다!
농심에서 드디어 튀김우동봉지라면이 나왔습니다. 저희 집 근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4+1을 4,980원, 거의 5천원해서 업어왔는데요. +1이라고 해보았자 미끼고 본래 하나의 1천원 정도 가격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본래 라면을 좋아하기도 했고 그 중에서 튀김우동 하면 큰사발 시리즈 중 가장 선호하는 라면이기에 봉지라면으로 나왔다고 해서 조금 기대를 하게 도었죠!
사실 낱개로 1개만 구매해보고 싶었으나 낱개로 구매하는데가 없어 그냥 멀티팩으로 집어 왔습니다. 홈플러스 같은 큰 슈퍼에서도 여러가지 종류의 라면들을 낱개로 팔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농심 튀김우동면은 바삭한 어묵튀김과 부드러운 맛살의 만남이라고 하는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컵라면 버젼만 보다가 이렇게 튀김우동봉지라면을 보니 약간 어색하기도 하고 익숙하기도 하고 하네요.
꽃무늬 맛살과 어묵튀김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망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뒷모습 역시 기타 라면과 차이는 없고요. 튀김우동면 유통기한을 보니 약 6개월 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조리방법역시 기타 라면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첫 시작하는 물 양도 500ml로 크게 다르지 않으며 4분 30초간 끓인다는 내용도 비슷했습니다. 다만 후레티크는 마지막에 넣으라고 되어있네요.
내용물은 이와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면이 있고 분말스프, 그리고 튀김우동면 후첨 푸레이크가 있네요.
면은 너구리종류와 비슷할줄 알았는데 그것보다는 살짝 얇은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면발이 맛있더군요.
분말스프야 크게 다르지 않은 부분이고요. 블랙으로 처리되어 있어 튀김우동면의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네요.
가장 궁금했던 후첨 후레이크 부분입니다. 꽃무늬 어묵이라고 해보았자 위와같이 분홍색 얇은 조각이 2개가 들어있는데 맛은 그냥 그렇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튀김 부분인데요, 무슨 바게트빵 조각 처럼 생겼는데 보이는 것에서부터 약간 실망스럽더군요.
▍_튀김우동봉지라면 vs 튀김우동 큰사발 비교하기!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농심 튀김우동봉지라면과 큰사발 컵라면의 차이가 궁금해서 몇가지 살펴보았는데요.
ㆍ용랑 & 칼로리
가장 먼저 용량과 칼로리는 비슷했습니다. 튀김우동면의 경우 118g에 495kcal 였으며 튀김우동의 경우 111g에 480kcal로 거의 비슷하다고 봐도 무방하네요.
ㆍ후레이크 넣는 방법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후레이크 넣는 방법인데요, 큰사발 쪽은 튀김 후레이크 자체가 처음부터 면과 같이 들어가 있지만 봉지쪽은 따로 존재하는데 이마저 끓는물을 끄고 조리 완료 후 넣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ㆍ튀김 차이
그리고 제일 아쉬웠던 부분이 튀김인데요, 원래 큰 사발은 안에 뭔가 씹히는 부분이 있고 그것을 다시 튀김옷으로 감싼 느낌이었는데 새로 나온 튀김우동면의 튀김은 그냥 딱딱한 과자 느낌이고 식감도 별로였습니다. 왜 여기에 차이를 두는지 이해가 안가더군요.
ㆍ면발의 차이
면발은 둘 다 좋아하는데 분명한 차이가 있긴 하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튀김우동면의 경우 너구리처럼 면이 굵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그것보다는 얇았거든요. 때문에 봉지라면쪽도 그렇고 컵라면 쪽도 그렇고 면 식감은 차이는 있지만 둘 다 좋은 편이었습니다.
▍_튀김우동 조리과정!
다음으로는 라면 조리과정입니다. 간단하지만 사진으로 찍어봤어요.
먼저 끓는 물에 면을 넣어주고요. 저는 약간 짜게 먹는 편이어서 처음부터 500ml보다 물을 약간 적게 잡아주었습니다.
그리고 거의 동시에 분말스프를 넣어주는데요. 면발 익히는 시간도 3분30초에서 4분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기호의 차이이니 참고만 하시고요. 참고로 분말 스프에 아주 작은 김가루(?) 처럼 생긴 것들이 있는데 정확히 뭔지 모르겠습니다. 위 사진을 자시헤 보시면 보이실 거에요.
마지막으로 후첨 후레이크를 따로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_튀김우동면 그 맛은?
일단 국물은 거의 비슷하다고 봐도 괜찮을 것 같고요. 면의 식감은 튀김우동봉지라면 쪽이 살짝 더 좋은 것 같지만 둘 다 좋은 것 같습니다.
대신 후첨 후레이크 같은 경우 튀김 부분이 딱딱한 과자 느낌이어서 별로고요. 꽃무늬 어묵이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그냥 장식용이지 맛은 없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맛인데요. 개인적으로 농심라면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호기심에 먹어본 튀김우동봉지라면이었습니다. 본래 이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