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SD건담 크로스 실루엣 자쿠ll 박스를 개봉해 보자. 

    현재 저는 SD건담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를 6개 만들었고 1개를 아직 조립 전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드리는 크로스 실루엣 자쿠ll는 두 번째 포스팅하는 모델로 제 방에 진열되어 있는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녀석입니다.



    ㆍSD건담에서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란? 

    SD건담은 흔히 3등신의 건담 프라모델을 말합니다. 머리가 크고 귀여운 프라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는 가볍게 프라모델을 즐기기 위해 SD 시리즈를 택했고 그 중에서 크로스 실루엣은 골조가 되는 프레임을 확장할 수 있는데요, 왼쪽에 있는 박스가 기본 프레임이 속한 자쿠ll라면 오른쪽은 별매로 구매해야 하는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 '그레이' 입니다. 차이점은 별매로 구매해야하는 프레임이 무릎절과 팔꿈치 관절이 하나씩 더 있어 가동성이 높고 크기도 커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모든 SD건담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들은 이 프레임에 호환이 되게 세팅이 되어있죠. 참고로 이 프레임은 화이트와 그레이가 있으며 가격은 7천원 정도 합니다.



    사실 저는 건담 애니매이션을 보지 못했습니다. 접하려면 접할 기회가 있었으나 시리즈가 너무 방대하여 입문할 엄두가 나질 않더라고요. 그러나 프라모델은 조금 관심이 있던지라 접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 오늘 접하게 되는 자쿠ll 캐릭터는 설정상 건담의 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적 캐릭터로 등장을 했으나 작품이 리얼하다는 평을 얻게 되어 여러가지 추가적인 설정이 붙게된 캐릭터 입니다. 그리고 자쿠 역시 전황에 변화에 맞춰서 무수한 파생형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캐릭터가 자쿠ll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옆면을 보시면 SD건담 크로스 실루엣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SD 프레임이랑 우측의 CS프레임의 그림을 보시면 그 차이를 대충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쪽 측면에는 자쿠2 건담 사진과 중요 파츠에 대한 부분이 사진으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나머지는 일어라 전혀 해석이 안되네요.



    박스를 연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역시나 초록색 파츠가 가장 눈에 들어오고요. 개인적으로 이런 메카물의 빈티지 색상을 좋아하는데 귀엽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기본 SD프레임의 진회색 런너가 들어가 있고 기타 무장이 주로 들어있는 검은색 런너가 들어가 있네요. 그리고 그 우측에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저는 아직 초보라 이러한 설명서가 거의 필수입니다. 설명서는 위에 흑백 부분이 앞부분인데요, 그 중에서 위에 해당되는 부분은 일반 SD프레임 버젼이고 밑 부분의 설명은 CS 프레임 버젼의 설명서입니다. 



    참고로 SD건담 크로스 실루엣의 모든 설명서는 위와같이 상, 하단으로 각각의 프레임에 따른 조립 전개도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칼라 부분의 설명서는 뒷부분이라 보실 수 있고요, 마찬가지로 윗 부분이 SD프레임 버젼의 설명, 밑 부분이 CS버젼의 설명부분입니다. 그리고 우측 부분에는 무장이라던지 공통적인 부분의 설명서가 그림으로 되어 있네요.



    설명서에 역시 글씨는 일어로 되어 있으나 그림이 워낙 잘 표현되어 있어 이해하기에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해당 프라모델이 초급자용 프라모델이라는 점도 있고요.



    가장 우측에는 완성 버젼의 SD건담 크로스 실루엣 자쿠2 모습이 보이네요. 심플하고도 귀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런너를 펼쳐서 찎은 사진입니다. 갯수도 많지 않고 깔끔하네요. 색상도 마음에 들고요, 또한 좋았던 것은 검정색, 진회색 파츠들이 많아 먹선작업할게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포인트가 되어줄 클리어 파츠들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핑크색은 자쿠의 상징이 눈이 되어줄 예정이고 노란색 파츠는 도끼 무장의 날로 표현될 예정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 하나인데요, 씰이 저 위에 사진이 다입니다. 자쿠 캐릭터 자체가 색상이 화려한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씰이 많이 필요가 없죠. 그렇다고 해서 전체적으로 캐릭터 자체가 심심해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조립 및 완성된 자쿠ll를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이상으로 간단한 박스 개봉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나머지 건담 프라모델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포스팅 참고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