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의 생명인 필터는 그 등급도 중요하지면 관리 입장에서 보면 적절한 교체가 더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교체주기는 6개월에서 1년이라고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편하게 있다가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아무 때나 필터를 교체하면 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필터의 종류에 따라 어떤 필터는 6개월이고, 어떤 필터는 1년이면 되는 걸까요? 집에서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한 번 체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lg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주기

     

     

    위의 사진에서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주기는 새집전문필터가 6개월, 360 펫 필터가 1년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또한 옆에서 휴대옹 공기청정기의 경우 6개월이라 되어 있고요. 이처럼 필터의 종류가 다양하고 그 종류에 따라 LG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주기도 다양하군요. 그런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위의 필터는 각각 어떤 차이점들이 있는지 말이죠.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새집 전문 필터

     

     

    집에 LG 공기 청정기를 쓰시는 분들이나 제품을 인터넷에서 보신 분들이라면 필터 색상이 녹색인 것을 가장 많이 보셨을 것인데요. PFS8D1C라고 되어 있는 새집 전문필터는 하얀색에 가까운 회색이네요. 해당 필터는 새집증후군의 원인 물질을 집중 제거해주며 유해가스를 약 네 배나 더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체 실험 결과 기존 필터가 공기청정을 15% 할 때 새집 전문 필터는 57% 청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사나 인테리어 공사 등 새집증후군 원인물질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에 적합하고 6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펫 필터

     

    그리고 또 새롭게 나온 필터가 있는데요. 요즘 반려견, 반려묘 가정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이러한 환경에 맞는 펫 전용 필터가 또 따로 있습니다. 반려견, 반려묘의 경우 사랑스럽긴 하지만 털과 냄새까지 사랑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이죠. 그래서 해당 필터는 반려동물 배변 냄새를 광촉매 필터로 더 강력하게 탈취하고 털 날림 문제를 대폭 해소시킨 모델 PFSDPC01이라는 이름으로 나왔고요. 권장교체주기는 1년으로 나와있습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종류와 가격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종류와 가격

     

    그런데 문제는 가격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신제품 필터 PFS8D1C와 PFSDPC01은 9만 원 초반에서 후반, 거의 10만 원에 가깝습니다. 반면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일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AAFTDS101은 6만 7천 원으로 나와있고요. 참고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필터 PFH9M1A는 1만 7천 원입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주기 보다 중요한 청소방법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필터 교체주기 6개월에서 1년은 아무렇게나 사용하면서 나오는 기간이 아닙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도 청소를 중간중간 잘해줘야 하는데요. 청소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커버 분리 : 뒷면 플라스틱 커버 상단을 양 손으로 잡고 당기면 자석으로 붙어 있기 때문에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 2. 필터 분리 : 보시면 필터에 고정 끈이 있습니다. 이 끈을 잡아당겨 필터를 퓨리 케어 공기청정기에서 분리하세요.
    • 3. 먼지 제거 : 해당 필터는 물을 사용해서는 안되고요.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가볍게 붙은 먼지를 제거해 주면 좋아요.
    • 4. 필터 장착과 커버 닫기 : 분해 역순으로 필터를 넣고 커버를 끼워 닫아주세요.

    위와 같이 올바른 공기청정기 청소방법을 알아두시고 관리를 해야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주기가 1년 정도 가능한 것입니다.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2단으로 되어 있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는 경우 청소할 때마다 1층에 있는 필터와 2층에 있는 필터를 바꿔주세요. 해당 필터는 항상 동시에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1층에 있는 필터를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균형을 위해서 두 필터의 위치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