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하면 어떤 브랜드 떠오르시나요? 처음에는 다이슨이 그 카테고리를 가져갔는데 최근에 들어서는 100만 원 이상의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는 LG와 삼성이 거의 독점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동 먼지비움 기능이 가장 핫한 기능인데요, LG 오브제 컬렉션 코드 제로 올인원 타워와 삼성 비스포크 제트의 핵심적인 비교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나온 자동 먼지 비움 기능 / 삼성 청정스테이션
    처음 나온 자동 먼지 비움 기능 / 삼성 청정스테이션

     

     

    먼지통 자동비움 기능

    사실 먼지 통 자동 비움 기능은 삼성에서 먼저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에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먼지통을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청정 스테이션을 통해 먼저 선보인 기능이고요.

     

     

     

     

    올해 초 LG전자에서 거치대에 먼지통 자동 비움 기능은 물론이고 충전과 부속품 보관 기능까지 갖춘 LG Objet collection 청소기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LG의 올인원 제품에 이어 삼성전자 또한 거치대와 청정 스테이션을 합친 신제품 삼성 BESPOKE 제트 청소기를 발표했고요.

     

    (좌) LG 올인원타워 청소기 (우)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좌) LG 올인원타워 청소기 (우)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거치대 비교

    LG의 올인원 타워의 거치대는 폭이 255mm이며 높이가 1120mm이고 무게는 2.6kg입니다. 먼지통 자동 비움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부속품을 한 번에 보관할 수 있어 외부가 굉장히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추가 배터리 충전공간까지 마련이 되어 있다는 점이고요.

     

    LG 올인원타워 추가배터리 충전기능
    LG 올인원타워 추가배터리 충전기능

     

    심성의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는 지름 300mm에 높이 755mm, 무게 2.5kg으로 무게는 비슷하지만 지름이 약간 크고 높이는 훨씬 작습니다. 청소기를 구매하시거나 가전제품을 좀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높이가 있더라도 폭이 작은 쪽이 공간 활용이 훨씬 좋습니다. 게다가 부속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전용 거치대를 따로 나둬야 해서 공간 활용 측면에서는 LG 쪽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좌) LG 물걸레 키트 거치방식 (우) 삼성 물걸레 키트와 부속품 따로 거치하는 방식
    (좌) LG 물걸레 키트 거치방식 (우) 삼성 물걸레 키트와 부속품 따로 거치하는 방식

     

    물론 LG 역시 물걸레 겸용 키트를 보관할 때는 올인원타워 측면에 걸어 폭이 255mm 이상이 되긴 합니다. 그래도 아예 분리되어 있는 삼성의 부속품 거치대보다는 훨씬 더 좋은 집안 공간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고요. 

     

    LG 올인원타워 청소기 물걸레 키트 거치방식
    LG 올인원타워 청소기 물걸레 키트 거치방식

     

     

     

    물걸레 부속품 비교

    LG 코드제로 청소기 시리즈가 인기가 높았던 것은 물걸레 겸용 키트가 함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삼성에서도 내부에서 걸레의 물기를 자동으로 보충해주는 기능을 탑재시켜서 이 부분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LG 코드제로 올인원타워 A9S 물걸레 키트
    LG 코드제로 올인원타워 A9S 물걸레 키트

     

    그런데 물걸레 물 보충하는 방식이 LG 제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의 비스포크 물걸레 청소기는 물을 앞으로 분사시켜 바닥에 직접 뿌리는 방식이고요. LG 오브제 컬렉션 청소기는 내부에서 걸레를 적시는 방식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물걸레 키트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물걸레 키트

     

    그리고 LG 청소기 물걸레 키트 장점은 물걸레 청소와 흡입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파워 드라이브 물걸레 청소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삼성에서는 이러한 기능은 빠져있고요. 대신에 청소포에 항균 처리가 되어 있어 세균 번식 걱정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랙 IT가 선택한 프리미엄 청소기는?

    LG나 삼성 모두 자동 먼지비움이 탑재된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를 구입하려면 온라인 기준으로 100만 원 초반을 주고 구입해야 합니다. 여기서 저는 당연 LG 청소기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유는 개인적으로 거의 매일, 적어도 이틀에 한 번 물걸레 청소를 꼭 하는 저로서는 물걸레 키트가 필수로 필요하고요.

     

    LG 올인원타워 수납공간
    LG 올인원타워 수납공간

     

    그런데 삼성은 이 물걸레 키트 거치대를 따로 둬야 하지만 LG는 올인원 타워에 함께 둘 수 있어 훨씬 공간 활용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게다가 삼성은 물걸레 키트를 사용하면 일반 흡입 청소를 같이 할 수 없지만 LG의 오브제 컬렉션 코드 제로 올인원 타워 A9S는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을 훨씬 아낀다는 특징이 저한테는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오네요.

     

     

     

    아이폰 13을 건너뛰고 아이폰 14를 기다리려는 이유

    애플의 지난 아이폰 12는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약정기간이 끝나면서 슈퍼 사이클이 돌아왔으며 애플의 첫 5G 폰 출시, 그리고 다시 돌아온 애플의 각진 디자인 3 콤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