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만두는 역시 군만두! 

    날씨가 갑작스럽게 너무 추워졌어요. 오늘은 온라인 이마트에서 주문한 군만두를 구워 먹어봤는데요, 이렇게 추울 때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름은 바삭촉촉 군만두라고 하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는 장점을 그대로 이름으로 만든 제품이에요. 원래 군만두는 백설 제품을 가장 좋아했는데, 요즘 하도 맛이 괜찮다고 해서 궁금함에 구매했습니다.



    표지 이름 옆에는 국내산 생돈육을 27.14% 사용했다고 나와 있네요. 육류에 대해서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우리돼지 한돈이 좋겠죠. 그리고 만두피는 밀가루가 아니라 쌀가루를 사용해서 훨씬 바삭하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신세계 이마트 PL상품은 '피코크' 제품인데요, 지난 번에 피코크 로스트 순살치킨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것도 굉장히 맛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주소 남겨 둘게요.




    용량은 400g정도 되며 프라이팬으로 5분에서 6분정도 조리하라고 되어 있네요. 돼지고기는 위에 써있는 것처럼 27% 들어 있고 나머지는 만두 재료들이 들어 있는데 그 중에서 부추 양이 많아 보입니다.



    뒷표지에요. 신세계 PL제품이어서 역시나 아래에 SSG.COM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중간에는 조리방법에 대한 그림이 있으며 하단에는 영양정보 등 기타정보가 나와있습니다.



    피코크 바삭촉촉 군만두 칼로리를 한 번 볼텐데요. 400g에 955kcal인데요, 100g이면 약 238kcal정도 나오네요. 성인남성이라면 한 봉지 정도는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중간부분에는 해동 및 조리방법이 있는데요, 중불에서 약 1분간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르고 해동없이 냉동만두를 올려주라고 합니다. 그리고 5분, 6분정도 양쪽면을 뒤집어 가며 노릇하게 구워주라고 나와있네요.

     ▍_헨즈 통돌이 오븐으로 구워먹자! 

    군만두야 역시 후라이팬에 구워먹는 것이 정석이지만 저는 이번에도 평소에 아주 애용하는 통돌이오븐을 사용했습니다.



    통돌이 오븐은 위와같이 냄비가 돌아가면서 안에 있는 내용물을 골고루 익혀주는 제품이죠. 최대 장점은 불앞에서 타지 않게 뒤집어 줄 필요 없이 시간만 맞춰주면 알아서 잘 구워진다는 점입니다.



    또한 불세기랑 시간만 적당히 잘 맞춰주면 결과물도 꽤 만족스러운데요, 처음에 약불로 너무 오래 했더니 요리들이 바삭바삭한 느낌이 없었는데 어느정도 요령이 생기고 불을 키워주니 만족스럽게 요리가 데워지더군요.



    요리가 거의 다 익어가면 저렇게 뚜껑 구멍을 통해 김이 나오면서 맛있는 냄새가 살짝살짝 납니다. 제 블로그에 통돌이 오븐 포스팅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_그릇에 담아 시식하기! 



    이번에도 노릇노릇 잘 나왔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군만두는 그냥 먹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간장은 따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만두피가 쌀로 만들어서 그런지 조금 더 깔끔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름 그래도 바삭바삭한데 다른 군만두들에 비해서 특별히 완전 더 바삭한 것은 아닙니다. 대신 피 자체 맛은 깔끔하고 좋아요.



    안에 내용물인데요, 생각보다 양이 꽉차있거나 하진 않았어요. 이부분은 아쉽더군요. 만두속이 조금더 꽉차면 좋겠지만 그래도 이정도로 충분히 맛은 있었습니다.



    다른 군만두에 비해 안쪽이 특별히 더 촉촉하다는 느낌이 살짝 들기도 했고요. (속이 꽉 안 차있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전체적으로 다른 인스턴트 군만두보다는 깔끔한 맛이에요.



    물론 깔끔한 맛이라는 기준은 인스턴트 만두에서고요. 맛을 내기 위한 첨가물은 충분히 들어가 있는 것 같아 맛있었습니다. 원래 간장하고 안먹기도 했지만 바삭촉촉 군만두에는 간도 어느정도 충분히 되어있고요. 아무튼 군만두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제품도 한 번 추천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