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어디서 클릭이 되었을까?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분들 중 구글 애드센스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그렇고요. 저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 애드센스 클릭 페이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클릭 단가 차이가 너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인데요. 어떤 경우에는 클릭 단가가 고작 $0.05 이하 나올 때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거의 $1.00가 넘는 경우도 생깁니다. 차이가 20배 이상 나는 경우가 생기니 궁금할 수 밖에 없었고 때문에 어느 페이지에서 클릭이 일어날 때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지 알아보려고 했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클릭 페이지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를 등록해 주셔야 하는데요.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방법은 너무 간단한데 하단 포스팅 참고 바라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간 후 애드센스 연결을 위해 '설정 → 애드센스 연결'을 위와같이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애드센스선택을 클릭해 주시고 '계속' 버튼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애드센스 링크 구성이라는 페이지가 나오면 링크구성을 체크해 주셔야 하는데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 밖에 체크할게 없네요.

    간단하게 구글 애널리틱스에 구글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애널리틱스 계정에 연결된 구글 애드센스 목록이 나오네요. 애드센스 웹 서비스는 콘텐츠용 애드센스라고 나옵니다.

    저는 이제 막 연결 직후라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애널리틱스 연결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데요.

     향후 시간이 지나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설정 → 액세스 및 승인 → Google 애널리틱스~'로 들어가 주시면 연결된 애널리틱스 목록을 확인해 주실 수 있습니다.

    다시 Google 애널리틱스 페이지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연결된 애드센스에 대한 페이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행동 → 게시자 → 게시자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이제막 연결을 한 상태라 데이터가 적용이 안된 상태고요. 여기서 위와같이 여러가지 방식으로 분석페이지를 볼 수가 있게 되어있습니다.

    페이지 보기 방식도 있고 실적 보기 방식도 있고요.

    비교 보기 방식이나 피봇 보기 방식도 있습니다.

    지금은 아직 데이터가 부족한데다가 적용 전이라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확신은 안서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훨씬 도움이 되리라 생각 드네요. 설정이 전혀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 시도해서 구글 애드센스 클릭 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