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노트북 보호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요즘에 주변사람들을 보면 데스크탑 사용보다 노트북 사용이 많이 보입니다. 사실 요즘이 아니겠죠. 몇년전부터 데스크탑 사용보다 노트북을 사용하는 비중이 훨씬 늘었다는 통계도 있고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술발전으로 예전 데스크탑 성능에 준하는 노트북이 많이 나왔고 가격도 저렴해진 편입니다. 일명 가성비 노트북이라 할 수 있겠죠. 게다가 카페와 같이 외부에서 작업하는 사람들도 많아져 노트북 사용량은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저역시 노트북을 2개 정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노트북 파우치 15.6인치 제품을 추천해볼까 합니다.

     ▍_브랜드 tomtoc (저도 처음 들어 봤어요.)

    인터넷에서 노트북 파우치라고 검색하면 수많은 파우치들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이런 제품 구매할 때 디자인을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실제로 요즘 나오는 제품들 디자인 많이 이쁘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번에 조금 비싼 노트북을 사서 그런지 안전성, 내구성을 먼저 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찾게 된 제품이 탐탁(tomtoc) A13 노트북 파우치 15.6인치 제품이었습니다. 원래는 '랩씨'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해당 제품이 여기저기로 품절이어서 그보다 비싼 탐탁을 구매했는데요, 보니깐 박스가 조금 상해서 왔더군요.

    ㆍ탐탁(tomtoc) 노트북 파우치 가격은?

    제가 오늘 제돈 주고 구매한 탐탁 A13의 최저가 가격은 배송비 포함 36,500원 정도 합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죠. 원래는 25,000원 안쪽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는데 마음에 든 제품이 대부분 품절되어 다른 제품을 찾다가 조금 더 튼튼해 보이는 이 노트북 파우치를 구매하게 된 것이죠.

    그래도 찾아보니깐 나름 브랜드가 있는 회사고 홈페이지도 제대로 있는 회사더군요. 아래에는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http://tomtoc.kr/index.html

    해당 회사는 뉴욕 타임스 컴퍼니 선정 최고의 노트북 가방 브랜드로 선정된 경험이 있다고도 합니다. 기술력과 디자인이 강점이라고 스스로 주장하는 브랜드에요.

    확실히 제가 예전에 구매했던 저렴한 노트북 파우치들 보다는 포장 택, 여러가지가 제대로 갖춘 브랜드 같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Made in China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선입견 때문인지 조금 거슬리더군요.

    ㆍ노트북 파우치 tomtoc A13 디자인

    디자인은 그냥 심플합니다. 재질은 검정색 캔버스 재질로 보이고요, 겉재질 자체도 내구성이 괜찮아 보입니다. 색상은 아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검정색이랑 밝은 회색 밖에 없었어요. 쥐색이나 다른 색상이 있는 것 같긴 한데 현재 판매중이지는 않는 것 같더라고요.

    메인 보관공간 외에 앞쪽에 세로로 지퍼가 장착되어 약간의 노트북 관련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부피사 있는 액세서리를 넣으면 모양이 금방 망가질 것 같은데 이 부분은 다른 파우치들도 마찬가지겠죠.

    뒷면 역시 매우 심플해요.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지만 조금 심심해 보이기도 하네요. 색상만 검정색 말고 조금 밝은 색상이나 재질이 조금 더 고급스러운 맛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양사이드의 모습입니다. 여기서 보실 것은 지퍼인데요. 일단 지퍼는 1개가 아니라 2개가 달려 편의성을 높였고요. 그리고 지퍼가 내려가는 부분의 위치가 조금 다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위에 사진) 지퍼가 오른쪽(아래 사진) 지퍼보다 조금 더 밑에까지 내려가는 것을 보실 수가 있죠.

    튼튼하고 내구성 좋은 노트북 파우치 추천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안쪽 모습입니다. 제가 이 파우치를 선택한 이유기도 하고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앰보시처럼 생긴 쿠션 디자인이 노트북을 잘 보호해 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또한 안쪽 재질도 많이 부드러운 편이라 노트북 겉표면에 스크래치가 날 일도 없이 소프트하게 잘 보호해 줄 것 같았습니다. 안쪽에는 위와같이 택이 있는데 위에도 Made in China라고 적혀있네요.

    중요한 '코너' 부분입니다. 사실 노트북을 보호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일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들죠. 만약 떨어지게 되면 코너 부분이 가장 먼저 지면에 부딪힐 확률이 높으니깐 말이죠. 이부분 역시 Corner Armor라고 해서 모서리 보호를 잘 할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_with 삼성 노트북 펜S (15인치)

    제가 이 파우치를 구매하게 된 삼성 노트북 펜 S 제품입니다. 비싼 제품이죠. 이번에 1월 행사기간 때문에 조금 무리해서 구매하게 된 제품이고요. 해당 제품의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가 347.9mm, 229.1mm, 16.9mm 입니다. 참고로 2019년 삼성 노트북 펜S와 2018년 삼성 노트북 펜의 차이가 궁금하시면 하단 링크 들어가주세요.

    탐탁 노트북 파우치 15.6인치와 삼성노트북을 겹쳐 보았습니다. 삼성노트북 펜S의 경우 15인치여서 약간 여유가 있는 것이 겹쳐서 보게되면 느껴지네요. 

    노트북을 파우치 안쪽에 넣어봤습니다. 일단 안쪽 재질이 보들보들한 편이라 넣으면서 안심이 되었고요. 대신 노트북과 케이스의 크기가 딱 맞다면 좋겠는데 역시나 약간의 공간이 남는 다는 것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래도 제가 기대했던 모서리, 코너 부분은 다행히 잘 보호해 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부분은 확실히 마음에 든 부분이었어요.

    ㆍ노트북을 파우치 안에 넣고 찍은 겉모습

    삼성노트북을 파우치 안에 넣고 지퍼를 닫고 찍은 모습입니다. 특별할 것은 없어 보이고 그냥 참 깔끔한 모습이에요. 그나마 tomtoc로고가 주황색이 아니라면 많이 심심해 보일 앞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약 17mm의 두께를 지니 노트북을 넣었을 때의 옆모습입니다. 일단 13인치 제품이 아닌 15.6인치 제품이다보니 커보여서 두께 자체는 얇아보이는 부분도 있는데요, 보호성을 강조한다면 너무 두껍지 않고 얇지도 않은 옆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ㆍ결론, 총평

    사실 가격대비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있는 15.6인치 노트북 파우치 추천 포스팅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원했던 내구성 + 보호성 측면은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파우치라는 생각이 드네요.

    <장점>

    ㆍ뛰어난 보호성, 파우치 자체의 튼튼함

    ㆍ괜찮은 마감 퀄리티

    <단점>

    ㆍ다소 비싼편인 가격 (배송비 포함 최저가 36,500원에 구입)

    ㆍ아쉬운 디자인 (조금 더 고급스러운 멋이 있었으면 함)

    ㆍ15인치 노트북을 넣기에는 약간 남는 공간 (해당 파우치는 15.6인치 노트북이 최적임)

    이 포스팅이 노트북 케이스를 구매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위에 제가 구매한 삼성 노트북 펜S 제품 개봉기 포스팅 주소는 하단에 있으니 필요하시면 한 번씩 보고 가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