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여름 신메뉴가 왜 4월에 나오지??

    얼마전 회사일이 늦게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 짜장면 한 그릇이 생각나서 홍콩반점 0410에 들린적이 있었는데요. 신메뉴 포스터가 붙어 있어서 봤더니 중국식 냉면이 벌써 나와있었습니다. 냉면이 땡기는 것은 아니였는데 '신메뉴'라고 하니 궁금함을 참지 않고 한 번 먹어봤는데요, 먹고난 솔직한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잘 봐주세요.

    ㆍ중화냉면이란?

    홍콩반점 0410 중화냉면은 새콤하고 개운한 육수에 다양한 고명과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중국식 냉면입니다. 여기에 고소한 참깨소스와 알싸한 겨자소스가 추가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위에 보시는 것처럼 홍콩반점 0410 중국식냉면은 가격은 6,500원이고요, 짜장면 한 그릇이 4,500원판매하고 짬뽕 한 그릇이 5,500원 판매하는 홍콩반점에서 중화냉면 가격 6,500원은 분명 저렴한 메뉴는 아닙니다. 참고로 다른 백종원씨 가게도 대부분 그렇지만 여기도 선불계산입니다.

    이날 저녁8시가 조금 넘어서인가 가게되었더니 보시는 것처럼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고요. 점심때는 사람이 엄청 바글바글한데 확실히 오피스촌 근처여서 그런지 저녁장사보다는 점심장사가 훨씬 잘되는 것 같았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보시는 것처럼 간단하게 대표 메뉴들이 소개되어 있고요, 짜장면, 쟁반짜장, 고추짬뽕, 군만두, 탕수육, 깐풍기, 그리고 몇가지 종류의 술 종류도 보이네요.

    기본반찬으로는 위와같이 단무지, 양파, 춘장이 나와요. 한 가지 좀 특이한 점은 단무지가 굉장히 얇게 썰어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단무지를 별로 먹지 않는데 이 단무지는 먹게 되더라고요. 얇게 썰었다는 이유 하나로 말이죠.

     ▍_주문한 여름 신메뉴 홍콩반점0410 중화냉면이 나오고!

    주문한지 15분정도 되니깐 기다렸던 중화냉면이 나왔습니다. 큰 그릇에 한 눈에 보기에도 푸짐한 양이 나왔는데요, 참깨소스와 겨자소스는 포스터에 봤던 것처럼 유리그릇에 나오는게 아니라 위와같이 소스통에 담아 나오더군요.

    다만들어진 냉면 위에 가운데 새우를 비롯한 기타 재료를 올리고 가장 위에 계란고명을 푸짐하게 올려 전체적으로 음식이 풍성해 보입니다. 냉면그릇 사이드에는 탕수육에서 많이 봤던 목이버섯들이 있고요.

    가운데 위에 올려져 있던 고명을 옆으로 치우고나니 면이 눈에 보이는데요, 흔히 봤던 냉면면도 아니고 다른 곳에서 봤던 중국식 냉면 면도 아니고 짜장면이나 짬뽕에서 사용했던 면을 사용했더라고요. 여기서 약간 실망하긴 했는데 맛만 좋으면 됐지 라는 생각으로 넘어갔습니다.

    전체적으로 양은 풍성해서 좋더라고요. 면과 계란고명, 새우, 목이버섯 등이 적절하게 많이 들어가있어 한그릇만 먹어도 배가 부를정도로 양이 되어보였습니다.

    중간중간에 이렇게 김치와 비슷해 보이는 재료들도 들어가 있고요. 이게 짬뽕에도 들어가 있던 것 같은데 홍콩반점0410의 특징인 것 같습니다.

    ㆍ겨자소스와 참깨소스 뿌려먹기!

    처음에 소스를 뿌리기 전에 국물을 맛 보았을 때 싱거운 것은 아닌데 뭔가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겨자소스와 참깨소스를 주신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고요, 먼저 겨자소스를 뿌려주었는데요, 생각보다 묽게 나오더라고요.

    참깨소스 역시 좀 묽게 나왔어요. 고소한 맛을 기대하고 좀 뿌려봤는데 잘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본래의 국물맛이 좀 강한편이라 그런지 소스들이 쉽게 녹아 들었다는 생각은 못한 것 같습니다.

     ▍_본격적으로 홍콩반점0410 중화냉면 먹어보기!

    국물은 확실히 냉면 느낌이 나긴 났고요, 여러가지 재료들이 들어가있는 덕분인지 국물맛이 나쁘지 않았어요. 대신 특별히 좋다라는 느낌도 받지 못했고요.

    국물맛이 그렇게 좋다라고 느끼지 못헀던 이유를 생각해보면 조금 많은 재료들, 많은 맛들이 섞여 있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중화냉면이라는 장르가 저랑 잘 맞지 않았을 수도 있고요, 아니면 일반 짜장면, 짬봉에서 사용했던 면이 잘 어울리지 않었던 이유도 있었을 것 같네요.

    위와같이 새우는 5~6개 정도 들어가 있었던 것 같고요. 목이버섯은 중국식냉면을 풍성해 보여주긴 했는데 재료로서, 맛으로서 잘 어울리는지는 모르겠더라고요.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국물맛은 나쁘진 않지만 좀 복잡한 맛이었고요,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니였던 것 같았어요.

    특히나 홍콩반점 0410 중화냉면이 크게 와닿지 않았던 이유가 아직 쌀쌀한 4월이었던 이유도 있었던 것 같아요. 밖에 날씨가 굉장히 무덥고 차가운 음식이 막 먹고 싶었을 때 이 홍콩반점 중국냉면을 먹는다면 훨씬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ㆍ맛 후기를 정리하며

    개인적으로 크게 와닿지는 않았던 홍콩반점0410 중화냉면 신메뉴였지만 본래 중국집 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한 번 추천할만한 신메뉴가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홍콩반점에는 이 메뉴 말고도 가성비 좋고 맛 좋은 메뉴들이 많은데요, 전에 포스팅했던 '홍콩반점 0410 메뉴 가격표'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