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스마트폰 시대, 물리버튼이 아직 좋은 경우가 있다! 

    게임보이를 기억하시나요? 닌텐도에서 1989년에 일본에 처음 출시한 휴대용 게임기인데요, 한국에는 1991년 미니컴보이라는 이름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희 어렸을 경우 최고의 장난감이었죠. 지금이야 스마트폰이 아주 훌륭햔 게임기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아직도 예전의 향수를 그리워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스마트폰 + 게임보이 관련 제품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제가 알기로 게임보이는 4세대까지 진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마지막에는 여러 에디션들이 나와 위와같이 투명 게임보이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게임보이 감성은 거의 만능이라 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서 위와같이 흉내를 낼 수 있는데요, 화면에 게임보이 버튼이미지를 띄우고 예전감성을 불러 일으키죠. 그러나 여전히 이미지는 이미지일뿐, 게임 물리버튼을 따라 갈 수는 없습니다.

    해서 나온 제품이 스마트폰과 게임보이를 연결해주는 SMART BOY 제품입니다. 판매처나 가격은 아직 찾지 못했어요.

    스마트보이는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앞에는 게임을 할 수 있는 물리버튼이 있으며 뒤에는 게임팩을 꽂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네요.

    해당 이미지로 보면 더 이해가 간단하시죠? 원래는 아이폰 기반으로 컨셉이 정해지고 개발을 들어가려고 했는데 애플 정책에서 무언가 막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개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동영상에서는 갤럭시S8을 기준으로 첫 결합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스마트보이 젠더는 마이크로 5핀이기 때문에 위와같이 USB C 타입 변환잭을 연결해서 결합을 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연결단자도 조금 더 쉽게 결합 할 수 있게 무언가 조작 버튼이 있는데 자세한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뒤에 게임팩을 꽂아주도록 합니다. 사실 요즘 어린 친구들은 게임팩이 뭔지, 왜 필요한지도 잘 모르는 친구들이 많겠죠.

    그리고 어플을 이용해 게임에 진입을 해주는데 아무래도 변환잭을 이용해서 그런지 무언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스마트폰에 게임팩을 꽂는다는 것 자체가 저한테는 흥미로워 보입니다. 예전에 게임보이로 즐거운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조금씩 다 흥미로워 보이지 않을까요?

    ㆍC타입 갤럭시 S8 결합 실패, 갤럭시 S7 재결합

    아무래도 변환잭에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아직은 C타입을 완벽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마이크로 5핀 타입인 갤럭시 S7으로 재결합을 해줍니다. 나중에는 C타입도 호환이 잘될 예정이라 하네요.

    어플을 이용해 진입을 해줍니다. 왼쪽과 비교했을 때 오른쪽의 아날로그 조이스틱 감성이 확실히 있어보이네요.

    포켓몬 게임이 켜졌습니다. 해보진 않았지만 그래픽이 굉장히 익숙해 보이네요. 저는 흑백 게임보이만 만져봤는데 약간의 칼라감이 있는게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게임진입 화면이에요. 호환이 안정적으로 완벽하게 되지 않는 탓인지 게임 인트로시 약간의 버퍼링이 있어 보이긴 합니다.

    하단에는 여러가지 젠더가 있고 'PC'라는 글자와 'Phone'이라는 글자도 보이는데 아마 PC화면으로도 연결을 생각하고 있나 보네요.

    사실 요즘 게임은 스마트폰 터치에 매우 익숙해져 있는 상태인데 가끔 물리버튼의 조이스틱을 만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그런면에서 추억이 있는 스마트폰 게임보이 연결기기 스마트보이가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직접 만져보고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