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오난코리아 루메나에서 '스탠드형' 선풍기가 드디어 출시되었다!

    5월에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가 나오고나서 거의 바로 구매를 했었는데요, 5월 한 달 너무 바쁜 바람에 드디어 제대로된 리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1부에서는 제가 샤오미 선풍기 대신 루메나 선풍기를 구매한 이유를 소개해 드릴테고요, 2부에서 본격적으로 루메나 무선선풍기 fan classic에 대해서 리뷰를 할까 합니다.

    정식 명칭은 오난코리아 루메나 N9-FAN CLASSIC입니다. 기존에는 휴대용 선풍기 N9-FAN PRO나 데스트용 선풍기 N9-FAN STAND만 있었는데요, 이번에 바닥에 놓고 쓰는 13인치 날개의 스탠드형 제품이 이번 19년도 5월에 출시되었습니다.

    ㆍ기존에 쓰던 선풍기는? 이번에 왜 새 선풍기를 사게 되었는가?

    3년 전에 DC모터 선풍기에 처음관심을 갖고 구매한 선풍기가 바로 포시엠 선풍기입니다. 보통 DC모터 선풍기는 소음이 적고 전력도 적게 잡아먹어며 발열까지 잘 나지 않은 뛰어난 점들이 있었지만 일반 AC모터보다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었죠.

    그리고 그와중에서 그나마 저렴한 것이 바로 포씨엠 선풍기였는데요, 당시 가격이 약 7만원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러나 보시는 것처럼 플라스틱 내구성이 약해 야금야금 금이가다가 결국에는 선풍기 받침대와 기둥의 유격이 너무 심해져 처분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그러던 중 한참 샤오미 선풍기가 인기여서 저 역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요, 물론 높은 가격대가 부담이긴 했지만 디자인이 이쁘고 무선이라는 점, 무엇보다 받침대와 기둥이 유격이 발생하지 않은 구조라는 것이 마음에 들었죠. 때문에 샤오미 선풍기 3세대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먼저 하단에 샤오미와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 비교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_샤오미 무선선풍기 VS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

    샤오미 선풍기 1세대는 처음에 2016년 11월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당시 프리미엄 선풍기 발뮤다 제품을 따라했다는 소리를 듣기는 했지만 따라했건 안했건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게 잘 나왔기에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아 직구를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2세대 샤오무 무선 선풍기의 경우 1년 반이 지나 2018년 6월에 출시되었는데요. 전력소모량이 좀 줄고 리모컨이 추가되면서 많은 관심을 얻다가 이번에 2019년 샤오미 선풍기 2S가 나온것이죠. 그리고 나서 2019년 5월에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 FAN CLASSIC이 나왔는데요. 두 선풍기의 장단점 비교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ㆍ풍속조절에 관하여

    먼저 샤오미는 100단계의 풍속조절이 가능하다고 광고를 하고 있으나 이는 전용 어플을 사용시에만 가능한 스펙이며 기본 구조는 4단계로 풍속조절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많은 리뷰를 통해 2단계와 3단계의 차이가 꽤 크다는 단점이 있죠. 반면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는 5단계 풍량조절이 가능하며 제가 써봤을 때 적절한 풍속 증가가 되었습니다.

    ㆍ본체에 붙어 있는 버튼비교

    샤오미 선풍기의 경우 1세대와 2S는 본체 헤드부분에 버튼이 1개 있고 2세대의 경우 상단에 4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 역시 동일위치 헤드부분에 4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헤드부분 뿐만 아니라 하단 받침대 부분에 조그다이얼이 있는데 이 버튼이 있고 없고 차이가 꽤 커 루메나 선풍기의 편리성이 높아졌다는 장점이 생기게 되었죠.

    ㆍ리모컨이 있고 없고 + 리모컨 연결방식

    다음으로는 각각의 선풍기 리모컨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샤오미선풍기의 경우 2세대에만 리모컨이 있으며 연결방식은 블루투스고 버튼은 4개로 되어있습니다. 루메나 선풍기 역시 리모컨이 있으며 버튼은 4개로 되어있는데 중요한 것은 연결방식이 일반 TV리모컨 연결방식과 달라 페어링 불안정 문제가 없으며 자체 자석이 달려 있어 위에 사진과 같이 보관이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ㆍ모터의 차이는 어떠한가?

    모터는 샤오미의 경우 직류형 가변 모터를 쓰고 있으며 루메나는 프리미엄 BLDC모터를 쓰고 있다고 나와 있는데요, 용어만 다르고 사실상 거의 같은 모터라 보면 되는데 실제 품질 차이는 어느정도 나는지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ㆍ디자인 비교 : 색상

    다음으로는 디자인을 비교해볼텐데요. 먼저 샤오미 선풍기의 경우 흰색 색상 하나로 나오지만 루메나 팬 클래식 선풍기의 경우 보시는 것처럼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으로 나옵니다. 재밌는 것은 블랙색상이 만원정도 높게 출시가 되었고요. 개인적으로 블랙색상도 궁금했지만 여름가구는 흰색이 어울린다는 고정관념이 있어서 화이트를 선택했습니다.

    ㆍ디자인비교 : 손잡이 유무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봤던 부분이 바로 손잡이 유무인데요. 무선 선풍기의 경우 간편한 이동성이 장점인데 샤오미 선풍기는 손잡이가 따로 없어 상단 이미지 왼쪽과 같이 기둥부분을 잡고 이동을 시켜야 했습니다.

    반면 루메나 선풍기는 보시는 것처럼 손잡이가 있어 훨씬 편하게 이동이 가능하고요. 실제 해당 손잡이로 선풍기를 들어 올렸을 때 무게 밸런스가 괜찮아 편하게 옮길 수 있었습니다.

    ㆍ또 하나의 차이점 배터리표시 유무

    무선선풍기의 경우 배터리를 따로 충전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샤오미 선풍기에서는 배터리 잔량 표시가 없어 많은 분들이 불만을 갖고 있었는데요. 반면 루메나 팬 클래식 선풍기의 경우 위와같이 4개의 LED로 배터리 표시가 되어 어느정도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어 큰 장점이라고 소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ㆍ샤오미 선풍기 VS 루메나 FAN CLASSIC 가격비교

    중요한 것은 가격이겠죠. 사실 가격차이는 꽤 나는 편입니다. 일단 같은 '무선' 이라는 기능이 들어가 있는 샤오미 2세대 선풍기는 약 10만원정도 하고요. 샤오미 선풍기 2S 3세대 선풍기는 위에 9만원으로 캡쳐를 했느데 6월 3일 기준 약 7만원이 좀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만 '무선'이 아닌 '유선'이라는 점을 주의하셔야 할 것 같고요.

    반면 오난코리아 스탠드형 선풍기 루메나 팬 클래식은 186000원으로 되어 있는데 출시기념 행사가격으로 약 16만원에 구입을 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_주문한 루메나 N9-FAN CLASSIC 도착

    아직 날씨가 꽤 선선해서 선풍기가 일찍 필요하지 않은데 제가 이 제품을 일찍 구매한 이유는 바로 출시기념 이벤트 때문이었는데요, 위 행사가격에 1세대 휴대용 루메나 선풍기까지 추가로 들어와 어차피 구매하는 제품, 좀 일찍 구매를 했습니다.

    ㆍ간단하게 살펴보는 루메나 팬 클래식 제품스펙

    해당 제품의 스팩을 보면 가로 세로 사이즈가 336mm, 320mm에 높이 922mm이고 무게는 3.5kg로 이동하는데 무리가 없는 편입니다. 또한 배터리는 12V 2800mAh로 되어 있네요.

    포장상태는 보시는 것처럼 굉장히 꼼꼼하게 잘 되어 있는 편이고요. 상자를 열면 그 안에 부품들이 알맞게 들어가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의 경우 해외수출을 참 많이하는 제품이라 그러는데 역시나 설명서에 일본어와 영어 등이 적혀 있는 것을 보면 역시나 수출로 유명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설명서중 간단 설명서에는 제품 조립을 하는데 필요한 과정이 간단하게 있고요 (좌측) 나머지는 다양한 언어로 제품 루메나 서큘레이터형 선풍기에 대한 설명서가 나와있습니다.

    빠른 제품 조립방법과 구성품을 조금 더 확대해서 찍어 봤어요. 간단하게 조립순서를 짚어보면 받침대, 하단 조작부와 기둥을 연결하고 내부에 선을 연결한뒤 하단 덮개로 덮으시면 1차조립이 됩니다. 

    상단은 보통 선풍기 청소할 때 뺏다 끼었다 하는 방식으로 조립하시면 되고요. 자세한 조립방법은 2부에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우측 한 구석에는 작은 박스가 있는데요, 아무튼 하나하나가 꼼꼼하게 포장되어 온 모습이 제품 구매자에게는 기분 좋은 일이죠.

    이 작은 박스를 열었더니 아답터와 리모컨이 들어 있는데요. 기본 퀄리티도 괜찮고 디자인도 깔끔한 편입니다.

    리모컨에는 기본 건전지가 들어 있는데요. 건전지는 수은건전지 3V CR2032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배송이 오네요. 여기까지 간단하게 오난코리아 루메나 선풍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ㆍ샤오미 선풍기 대신 오난코리아 루메나 FAN CLASSIC을 선택한 이유 정리

    이번 루메나 선풍기는 샤오미 선풍기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다 가지고 있으며 추가기능 (배터리 잔량표시, 5단계 풍량조절, 하단 조그다이얼, 헤드 손잡이 등)이 있는 제품입니다. 여기서 무엇보다도 국내 제품이기 때문에 AS가 훨씬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고요. 바로 이러한 이유가 가격이 30~40%정도 비쌈에도 오난코리아 제품을 선택한 이유가 되겠습니다.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루메나 팬 크래식 제품 조립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오난코리아 루메나 N9-FAN CLASSIC 팬클래식 서큘레이터 스탠드 선풍기 리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