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간편한 한끼, 비비고 한양식 불고기 덮밥 후기 

    일하고 집에 돌아오면 유독 더 피곤한 날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저녁도 먹기가 귀찮죠. 저는 이럴 때를 대비해서 간편식품들을 냉장고와 냉동고에 보관하는 편인데요, 오늘은 그 중 비비고 불고기 덮밥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비고에서 나오는 제품들은 기본 퀄리티 이상은 하더군요. 이 제품 역시 상품평도 괜찮고 해서 인터넷으로 몇 개 주문을 했었죠. 정식 명칭은 비비고 한양식 불고기 덮밥인데 왜 '한양식'이라는 말이 들어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관은 냉동보관해야 하는 제품이고요, 불고기 덮밥이니 당연히 밥, 고기, 야채가 모두 들어 있어 골고루 한끼가 될 수 있습니다. 방과 후 학원가기 전 배가 고픈 아이에게, 그리고 늦은 저녁 퇴근한 남편, 주말 아침 겸 점심,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등 다양한 필요한 순간에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리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겉 비닐포장과 종이 포장은 뜯은 상태에서 그릇 비닐은 뜯지 말아주세요.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6분 돌리면 되는데 이는 냉동상태라는 것을 기억해주시고요. 



    전자레인지 출력마다 돌리시는 시간이 다른데 700W가 6분, 1,000W가 4분 30초 돌리시면 됩니다. 

    그런데 가정집 전자레인지 대부분 700W가 아닐까요, 아직까지 가정집에서 1,000W 전자레인지 쓰는 집을 보지 못했네요.



    전자레인지에서 비비고 불고기덮밥을 그릇 비닐을 뜯지 않은 상태로 6분 돌렸습니다. 그런데 이 그릇 비닐은 뜯지 않아도 돌리는 과정에서 안에 증기가 팽창하면 저절로 조금 뜯겨 지게 되더군요. 접착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습니다.



    조리가 된 상태에서 그릇비닐을 뜯고 보이는 첫 비주얼 상태입니다.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노란 지단이 고급스럽게 보이기도 하네요. 큼지막한 버섯도 보이고요, 냄새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덮밥'이니 만큼 불고기 육수와 골고루 섞어 주시면 자박자박 까지는 않더라도 촉촉한 비비고 불고기 덮밥이 완성됩니다. 



    맛도 제법 괜찮은 편이고요, 만족스럽네요. 물론 성인의 정상적인 한끼를 기준으로 한다면 양은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성인 남성이라면 이것보다 1.5배는 많아도 적당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한테나 양이 적은 성인 여성한테는 괜찮은 양일 것 같아요. 무엇보다 레토르트 식품 치고는 퀄리티가 준수한 편이어서 맛있다는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은 제품 인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아마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고요, 배송료를 제외하고 최저가가 3,4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요즘 김밥 한 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아무튼 저같이 간편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비비고 불고기 덮밥 추천할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