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고 있는 black-it.co.kr이라는 도메인은 '블루웹'이라는 도메인 업체에서 사용 중입니다. 처음에 유명하다고 해서 사용을 시작했지만 비싼 이용료 때문에 업체를 옮기기 위하여 남아 있는 블루웹 도메인 예치금을 환불받는 방법을 알아보고 그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블루웹 (Blue Web) 마이페이지 예치금 확인

    먼저 예치금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블루웹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예치금 관리'라는 곳을 들어가시면 '예치금 충전'이라는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아래 '현재 작액'이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저는 4,800 원 남아 있더라고요.

     

    블루웹 나의 예치금 잔액 확인하기
    블루웹 나의 예치금 잔액 확인하기

     

    참고로 도메인을 바로 결제하지 않고 이렇게 예치금 충전 후 결제 했던 이유는 조금씩 할인이 들어갔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예치금을 확인하고 저는 1:1 질문으로 예치금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남겼습니다.

     

     

     

     

     

     

    블루웹 서비스 환불 받는 방법

    단순히 예치금 뿐만 아니라 블루웹에서 활용되는 여러 가지 서비스 환불 안내라는 제목으로 이메일 답장이 왔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같이 첨부되어 있는 환불 신청서를 작성하고 통장사본과 함께 블루웹 이메일 주소(cost@blueweb.co.kr) 또는 팩스로 답장을 하면 됩니다.

     

    블루웹 예치금 환불받는 방법 답장
    블루웹 예치금 환불받는 방법 답장

     

    환불 신청서 서류는 워드 파일로 되어 있으며 서비스명, 패키 지명, 도메인명, 아이디명을 입력하고 자신의 입금 정보, 즉 은행과 계좌번호, 예금주, 환불 금액, 사유, 서류 등을 입력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블루웹 환불 신청서 서류양식
    블루웹 환불 신청서 서류양식

     

    여기에 '도메인명'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 도메인만 따로 또 환불받는 방법이 있나 봅니다. 이 부분도 한 번 더 알아봐야겠네요.

     

     

     

     

     

     

    환불 신청서 작성 후 첨부서류와 이메일 보내기

    보시는 것처럼 환불 신청서는 엄청 간단하게 되어 있고요. 저는 신한은행 통장사본과 함께 '블루웹 예치금 환불신청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블루웹 환불신청서 이메일 보내기
    블루웹 환불신청서 이메일 보내기

     

    보통 15일 정도 걸린다고 하고요. 환불받는 방법 문의 넣었을 때 처음 답장도 빨리 왔으니 최종 블루웹 예치금 환불도 빨리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