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무심코 들어간 떡볶이집, 북문로.

    주말에 볼일이 있어 혼자 돌아다니다가 끼니를 넘겨버렸습니다. 그래서 한가로운 가게를 들어갔는데 바로 북문로 떡볶이 가게였어요. 평소 분식을 완전 좋아하긴 하는데 혼자기도 하고 가볍게 먹기 위해 들어간 곳이라 간단히 먹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간 겸 사진도 몇장찍었는데요, 분식메뉴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북문로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있으실까봐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ㆍ북문로 떡볶이 브랜드는?

    요즘 분식집 체인점들 너무 많이 있어서요, 개인적으로 새로 나온 가게들은 거의 다 모릅니다. 이번에 가게된 북문로도 그랬고요. 2012년 청주 북문로에서 본점을 오픈하여 오로지 맛 하나를 고집하여 엄선된 좋은 재료와 자사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레시피를 통해 입소문이 나서 현재 분점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어릴 적 학교 앞 분식점에서 맛있게 먹던 추억의 향수가 있는 떡볶이를 컨셉으로 하는데요, 슬로건은 멋은 바뀌어도 맛은 변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이 있네요.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분식점을 지향하는 것 같습니다.

     ▍_북문로 떡볶이 메뉴들

    그러면 북문로 떡볶이 메뉴를 살펴볼텐데요, 여기는 그냥 떡볶이가 아니라 국물 떡볶이가 주력 상품이더라고요. 일단 3,500원에 시작을하고요, 여기서 눈꽃치즈토핑을 하면 1,000원이 추가됩니다. 튀김은 1개에 700원이고 모듬튀김은 6개에 3,500원인데 고구마, 오징어, 김말이, 만두, 치즈스틱, 야채가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찰순대는 4,000원이고 어묵탕 역시 4,000원입니다.

    이 분식접은 특이하게 밥종류도 많이 있어요. 국물비빔밥은 3,000원이고요. 매콤진미비빔밥 3,500원, 참치마요비빔밥 3,500원, 치킨마요 3,500원, 치즈비빔밥 3,500원, 숯불비빔밥이 4,000원으로 6종류나 하네요. 가격도 저렴하고요.

    분식접답게 사이드 메뉴도 알차게 들어가 있어요. 유부우동은 4,000원, 어묵우동은 5,000원, 쫄면이 4,500원이에요. 특이하게 물쫄면이라고 있는데 500원 더 비싸고요. 수제납짝만두 가격이 3,500원, 라면 3,500원, 왕새우튀김 1개 2,000원, 어묵튀김 2,500원 등으로 사이드메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북문로 떡볶이 세트메뉴까지 알차게 있는데요. 싱글은 국물떡볶이와 튀김3개, 혹은 찰순대가 있고요. 떡비세트는 떡볶이에 국물비빔밥이 나오네요. 그 밖에 커플세트나 패밀리 세트 등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_매장 안 모습

    매장 안 모습은 굉장히 깨끗하고 가정집 분위기가 나더라고요. 새로 생긴 곳이라서 그런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거의 오픈하자마자 간 것이라 사람도 없었고요. 한가롭게 먹을 수 있었네요.

    요즘 이렇게 선불 셀프 계산대가 많은데요. 이런 기계가 들어가 있는 곳은 확실히 가격대가 저렴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인건비나 여러가지를 절약할 수 있어서 그러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금, 카드 전부 쉽게 결제 가능하고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도 있고 그 사이사이에 액자로 북문로 떡볶이 홍보판이 제대로 꾸며져 있고요. 벽도 깨끗하고 공간도 아늑하고 좋았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대부분 다 셀프더라고요. 물과 수저, 젓가락은 셀프기본이고 기본 단무지 소스 등도 전부 셀프였습니다.

     ▍_메뉴 쩝쩝; 수제납짝만두 

    저는 이날 북문로 떡볶이에서 수제납짝만두를 시켰어요. 평소에 제대로된 납짝만두를 TV에서만 보고 실제로 먹어본 기억이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눈에 보이길래 시켜봤는데 일단 모양은 제대로 나오네요.

    납짝만두 하나하나에 파가와 깨가 올라가 있고요, 한쪽에는 야채무침을 새콤달콤하게 해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야채무침은 생각보다 조금 맵더라고요. 그래도 야채무침 자체도 너무 대충한 느낌은 나지 않고 아삭아삭하고 맛있었어요. 음식 담아서 나온 모습도 좋았고요.

    안내를 도와주시는 아주머니도 친절하시고 가볍게 먹기에 딱 좋았던 것 같아요. 

    납짝만두 역시 바삭바삭하게 잘튀겨저 나왔고요. 무엇보다 튀김은 바로해서 먹으면 당연히 맛잇고요. 안쪽에는 위와같이 거의 비어져 있어요. 납작만두니깐 당연한 거겠지만요. 아무튼 이 만두를 새콤달콤한 야채랑 먹으니 제법 잘 어울렸습니다. 다음에 들리면 북문로 떡볶이 메뉴 중에서 치즈토핑이 되어 있는 국물 떡볶이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