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필수 앱 카카오톡 로그아웃하는 방법입니다. PC로는 자주 로그인, 로그아웃을 하지만 모바일, 즉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한 번 로그인하면 로그아웃 할 일이 별로 없죠. 그래서 생각보다 모바일로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간단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설정에서 로그인 관리 들어가기

    일단 카카오톡 설정에서 로그인, 로그아웃과 관련된 부분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현재 로그인된 정보 관련이고요. 두 번째는 자신의 카카오 계정과 연결된 로그인 기기에 대한 정보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여기서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은 없고 하단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설정 들어가기
    카카오톡 설정 들어가기

     

     

    카카오톡 현재 로그인 정보 관리

    카카오 설정 들어가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여기서 공지사항, 실험실, 버전 정보 등의 목록이 이쓴데요. 그 아래 '개인/보안'이라는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계정 들어가기
    카카오계정 들어가기

     

    그다음에 가장 상단에 '카카오 계정'이라는 곳을 들어가면 되는데요. 제가 실수로 사진을 깜빡했네요. 아무튼 '카카오 계정'에 들어가서 밑으로 내려가 보면 계정 보안에 '로그인 관리'라는 탭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정보
    카카오톡 로그인 정보

     

    그리고 이 로그인 관리에서 '현재 로그인 정보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여기에 본인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 버튼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위에 사진처럼 '현재 로그인된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아니 그러면 지금 내 스마트폰에 로그인된 카카오톡은 뭐냐는 말이죠. 아무튼 이 방법으로는 로그아웃을 할 수 없고요.

     

     

     

     

     

    카카오톡 기기 연결 관리 들어가기

    로그인 관련 설정이 두 가지라 했죠. 두 번째 기기 연결 관리로 들어가기 위해서 '개인/보안'을 들어가서 '카카오 계정'을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이번에는 '기기 연결 관리'에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기기 연결 관리 확인
    카카오톡 기기 연결 관리 확인

     

    저는 메인 PC 1대에 카톡 로그인을 자주 하기 때문에 제 메인 PC 하나가 나오네요. 만약에 회사 PC에 카카오톡 로그인 기기를 설정한 상태고 회사 PC에서 기기 연결을 끊고 싶다면 바로 여기서 로그아웃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모바일 카톡 로그아웃 방법은 여기서도 없고요.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결과

     

    모바일 로그아웃에 대한 카카오 고객센터 답변
    모바일 로그아웃에 대한 카카오 고객센터 답변

     

    보통은 로그아웃 정도 되는 기본 기능은 굉자히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 놀텐데요. 카톡에서는 굉장히 찾기가 힘듭니다. 이 질문에 대한 카카오 고객센터의 답변은 기본적으로 카톡이 휴대폰 번호 하나에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로그아웃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이 필요하다.

    제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듀얼심을 사용해서 카톡 2개를 사용합니다. 그러다가 기기를 분리시켜야 하는 일이 발생해서 메인 본의 카톡 하나를 로그아웃 해야 하는 상황이었죠.

     

    카카오톡 삭제
    카카오톡 삭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 카톡을 지워버리면 됩니다. 듀얼 앱으로 카톡을 사용하는 경우 듀얼 앱 기능을 끄면 앱 삭제하는 효과가 나오는데요.

     

    카카오톡 재설치
    카카오톡 재설치

     

    위와 같이 삭제를 하고 다시 카톡 듀얼 앱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이는 단일 카톡 앱을 쓰는 경우 지웠다가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 또는 애플 APP 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다시 설치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카카오톡 새 로그인 화면
    카카오톡 새 로그인 화면

     

    그리고 새로 설치된 카카오톡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새로운 카카오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의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카톡 삭제 전에 '대화 백업' 정도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새로운 기기에서 그전에 있었던 대화 내용들을 정상적으로 볼 수 있으니 이 부분 꼭 기억하시고요. 이상으로 모바일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이었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아시나요? 지난 12월 28일에 카톡 멀티프로필 베타의 기능이 순차적으로 도입이 되었었는데요. Muti Profile은 말 그대로 프로필을 여러 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이 프

    black-it.co.kr

     

     

    카카오톡 지갑 탈퇴 불가능?

    새로운 카카오 인증서인 카카오톡 지갑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kakao 고객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고객센터 홈에서 카카오톡 지갑으로 이동한 뒤 가입 및 탈퇴 F&Q를 살펴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