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말차우유 구매, 세일가격은 1,600원! 

    편의점에 갈때마다 눈에 들어오는 제품이 있었는데 GS25 말차우유와 단호박우유였어요. 원래는 1개 가격이 2,000원가량 했었는데 이달 세일기간이라고 1,600원에 팔더라고요. 그래서 호기심겸 2개를 각각 구매해봤습니다.

    ㆍ말차와 녹차의 차이는?

    그런데 여기서 잠깐, 말차와 녹차의 차이를 아시나요? 저는 비슷한 계열이라고만 알고있었지, 자세히는 몰랐는데 이번에 한 번 알아봤습니다.

    먼저 '녹차'와 '말차'는 그 뿌리는 같습니다. 둘 다 '녹차잎'에서 나온 것들이죠. 그러나 제조방식이 서로 차이가 있는데요. 말차의 경우 녹차잎이 새싹일 때 햇볕을 차단한 그늘에 자라게 하는데 후에 잎을 따서 증기에 짠 후 건조하고 잎맥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운가루로 만들게 되죠.

    반면 녹차는 녹차잎을 닦아 말린 후 바로 차로 우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차이는 영양성분의 차이로 이어지기도 한다는데요.

    대표적인 카테킨 성북 역히 말차가 더 풍부하며 이외에도 비타민, 엽록소 등 말차가 조금씩 많고 떫은 맛도 말차가 덜하다고 하네요.

    ㆍ그래서, 편의점 말차우유 맛은? 

    편의점에서 구입한 유어스 말차우유는 총 용량 250ml에 칼로리는 180kal 합니다. 식품은 가공우유에 속하네요.

    그런데 여기서 제주말차분말 0.7%란 글자가 눈에 들어오네요. 고작 0.7%라는 말에 놀랐습니다. 그럼 나머지는 뭐란 건지 잘 모르겠네요.

    흰색 뚜껑으로 되어 있고요.

    이 뚜껑을 열면 위와같이 마개가 하나 더 있습니다.

    색깔을 참 예쁩니다. 향도 괜찮고요. 뭔가 건강할 것 같다는 느낌도 드네요.

    가장 중요한 맛은 건강한 맛은 아닙니다. 녹차 아이스크림이 녹은 맛이랄까.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다만 말차의 맛은 많이 느껴지진 않아요. 때문에 달달하고 맛있긴 한데 맛이 깊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세일기간에 사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정도였습니다. GS편의점 단호박 우유에 관한 포스팅은 하단 링크를 참고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