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미앤 클립온 LED 스탠드 사용기! 

    컴퓨터 작업 책상에 독서실 스탠드 등이 있는데 위치가 약간 역광이다 보니깐 평소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당연히 방등 전체를 사용했을 때는 크게 불편한 것이 없었지만 야간에 방등을 끄고 독서실 스탠드등만 사용할 경우 빛이 밝혀지는 시야가 좁고 이 부분때문에 은근히 답답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서브 스탠드를 찾으면서 좁은 책상 때문에 벽등 혹은 집게등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루미앤 (LUMI N) 클립온 집게조명 입니다. 참고로 벽등도 생각해 보았는데 설치가 까다롭고 가격도 저렴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일반적인 LED 집게등을 찾다가 디자인도 무난하고 가격도 착한 스탠드 등을 찾게 된 것입니다.



    쇼핑몰 페이지에서 여러가지를 보고 선택한 회사인데 막상 박스를 받으니 매우 실망한 부분이 위와같이 찌그러져 있는 부분은 물론이고 포장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상품을 받자마자 별로 기분이 좋지 않았죠. 물론 내용물이 괜찮다면야 별로 문제 될 것이 없지만 일단 기분좋지 않은 일은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위는 루미앤 회사 탓이 아닌 판매자 탓을 해야겠지만요. 참고로 루미앤 클립온 LED 집게 스탠드는 3W의 소비전력으로 640LUX의 조도를 자랑합니다. 참로고 쓸만한 보통 책상 스탠드가 11W 정도 하죠. 여기서 위치를 높게 잡고 서브로 사용하기에는 괜찮지 않을까 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루미앤 (LUMI N) 클립온 집게조명 박스를 열어보니 여러가지가 정신없이 들어있군요. 뭐 밖에 박스 부터가 포장이 별로 였으니 내용물 포장도 기대는 안했지만요. 일단 박스안에 있는 내용물을 꺼내보기로 했습니다.



    본체는 비닐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 있고 나머지는 설명서와 흰 박스가 하나 더 있더군요. 아마도 어댑터가 있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흰 박스를 열어보니 역시나 검정색 어댑터가 있습니다. 어댑터는 흔히 볼 수 있는 어댑터인데 특별한 것은 스위치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위치가 이렇게 따로 달려 있는 부분은 루미앤 클립온 LED 스탠드를 어떻게 장착해서 사용하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한테는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방등을 끈 상태에서 루미앤 LED 집게등을 켜보면 위와같은 밝기가 나옵니다. 서브등으로 그럭저럭 쓸만한 수준으로 밝기가 나옵니다. 참고로 여기에는 시력보호용 LED 조명으로 연색지수 80이상의 파워 LED칩이 사용되었으며 하이퀄리티 눈부심 방지페널이 장착되어 있다고 설명이 되어있는데 체감은 잘 안됩니다.



    제 컴퓨터 작업책상 위에는 위와같이 벽선반이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사진과 같이 설치를 했습니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목 부분이 원하는데로 설정이 잘되고 힘도 어느정도 있긴 하지만 위와같은 모양으로 설치하기에는 힘이 약간 모자라 집게와 목 부분을 케이블타이로 고정을 시켰고요. 그리고 전원선의 경우 다행히 길이가 넉넉한 편이어서 위에 선반에 연결을 하였는데 아슬아슬하게 길이가 되었습니다. 구매당시 제 기억으로 루미앤 LED 클립온 집게조명의 최저가 가격은 19000원 정도 하였고요~ 확실히 서브등으로 함께 사용하니 방등을 꺼도 답답함이 많이 살아졌습니다. 메인 스탠드로는 부족하지만 서브 스탠드로는 추천할만한 루미앤 클립온 스탠드 사용기 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