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매출 1, 2등은 네이버 쇼핑과 쿠팡입니다. 저도 둘 다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네이버 페이로 구매하는 목록들 중에서 네이퍼 플러스 멤버십 가입, 첫 달 무료라는 팝업이 자주 나오더군요. 평상시에는 별로 생각이 없었는데 과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격과 실제 쇼핑 얼마를 해야지 자신에게 이익인지 궁금해졌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가입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가입

     

     

     

    네이버 플러스 멤버시 가입방법과 혜택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PC도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PAY로 들어가셔서 '홈'에서 <멤버십 포인트 추가 4% 무료로 시작>이라는 텍스트를 눌러주세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방법

     

    그러면 갑자기 쇼핑할 때마다 5% 적립이라는 네이버 멤버십 혜택이 보이죠. 가장 큰 혜택 중 하나고요. 그 밖에 추가적인 혜택들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1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네이버 페이 최대 5% 적립
    • 네이버 디지털 콘텐츠
    • 이달의 쇼핑 추가 3% 적립
    • 매월 찾아오는 멤버십 데이

     

    이달의 쇼핑 3% 적립 추가는 특정 상품을 선정해서 구매시 발생하는 추가 적립으로 알고 있고요. 네이버 멤버십 데이는 1달 중에 약 7일 정도 추가 적립을 해주는 혜택입니다.

     

    네이버 디지털 콘텐츠
    네이버 디지털 콘텐츠

     

    그리고 디지털 콘텐츠 이용 같은 경우 티빙 VOD 무제한 이용권, 네이버 웹툰 시리즈 보기, 네이버 시리즈 온 최신 영화 할인, 네이버 콘텐츠 체험팩 등 여러 가지 혜택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혜택도 아니고요, 1개 선택이라는 것이 아쉽네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격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한다고 치고 그 다음달부터는 얼마가 들까요? 네이버 맴버십 가격 1달에는 4,900원, 그리고 연간 이용권을 끊으면 1년마다 46,800원이 결제됩니다. 1개월로 치면 3,900원으로 월간 이용권보다 1,000원 저렴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

     

     

     

     

    네이버 멤버십 가입, 얼마를 쇼핑해야 이익인가?

    일단 네이버 플러스 맴버십 가입에서 여러 가지 혜택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다른 혜택들은 관심이 없어 네이버 페이 최대 5% 적립이라는 혜택 1가지로만 기준으로 보고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멤버십 가입 전 적립 %는
    멤버십 가입 전 적립 %는?

     

     

    얼마 전에 제가 간식으로 자주 먹는 참크래커 280g 5박스를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12,000원이었고요. 구매 기본 적립 120원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가입 전 기본 적립은 1% 이군요.

     

     

    월간 이용권 4,900원을 이용하는 경우

    추가 혜택이 4% 적립이니 {1개월 네이버 페이 이용 가격 X 4% > 4,900} 이면 월간 이용권 가입 시 이익이 나오겠네요.

     



    4,900원 / 4% = 122,500원


     

    계산을 해보면 월 122,500원 이상 사용하면 멤버십 가입비용의 뽕을 뽑습니다.

     

     

     

     

     

    연간 이용권 46,800원 (월 3,900원)을 이용하는 경우

    똑같이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1개월 네이버 페이 이용가격 X 4% > 3,900} 이면 연간 이용권 가입 시 이익이 나오겠죠.

     



    3,900원 / 4% = 97,500원


     

    연간으로 하면 1개월에 97,500원 정도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 줘야 이익이 나오겠네요.

     

     

    결론

    저는 앞서 네이버 쇼핑을 자주 이용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달에는 10만원, 20만 원 넘게 쓰는 달도 있죠. 그런데 어떤 달에는 5만 원 정도밖에 쓰지 않는 달이 있습니다. 이렇게 들쑥날쑥한 이유는 저는 거의 무조건 최저가 검색을 해서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네이버 페이뿐만 아니라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완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완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게 되면 분명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고 어떤 분들에게는 꽤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 이용하다 보면 분명 가입비용의 뽕을 뽑기 위해서 억지로 쇼핑을 하는 달이 생길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고요. 그래서 무료로 1개월만 이용하고 네이버 페이 멤버십 해지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달에 네이버 쇼핑으로 살게 조금 있었는데 저처럼 지출이 많이 나오는 달을 선택해 1개월만 무료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1개월 무료 이용 후 해지방법▼▼

     

    네이버 페이 멤버십 해지방법에 대하여

    지난 시간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격, 가입방법과 여러 가지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1달 무료로 이용하는 이벤트를 항시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저도 1회만 사용하고 네이버 페이 멤버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