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아하는 카페는 스타벅스지만 가장 자주 이용하는 카페는 이디야예요. 오늘은 제가 이디야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타벅스는 테이크아웃보다는 가서 책 읽고 노트북 가지고 일하는 맛으로 갔는데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가지를 않거든요. 그리고 이디야는 집 근처 가까이 있고 저렴해서 테이크아웃하느라 많이 이용합니다.

     

     

     

     

    이디야 커피 가격은?

    기본적인 커피 가격은 다른 커피 메이커보다 저렴한 편이에요. 물론 요즘 메가커피라던지 굉장히 저렴한 곳들도 많이 생겼지만 이름이 생소한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이디야가 거의 제일 저렴하지 않을까 싶어요. 커피 가격만 조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디야 카페 1이디야 카페 2

     

    먼저 에스프레소는 2,900원이며 카페 아메리카노는 3,200원 입니다. 그리고 카페 라테의 경우 3,700원 하고요. 요즘 즐겨 마시는 연유 카페 라테는 3,800원 해요. 가장 인기 있는 카페 모카, 캐러멜 마끼아또, 바닐라 라테는 3,900원 합니다. 이디야에서 가장 많이 마셨던 음료가 바로 바닐라 라테인데 요즘은 연유 라테를 자주 마시게 되었네요.

     

    이디야 카페 컵 사이즈

     

    추가로 화이트 초콜릿 모카는 3,900원, 민트 모카는 4,200원 하는데요. 저는 민트 초코파는 아니어서 민트 모카는 별로 당기지가 않네요. 아무튼 위에 말씀드린 사항은 기본 사이즈 가격이고요. 여기서 사이즈 업! 시킬 수 있는데요. 이디야에서는 이를 Extra Size라고 부릅니다. 커피 메이커마다 이름을 왜 이렇게 다 다르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디야의 엑스트라 사이즈 업은 아메리카노, 라테, 그리고 3 총사 (카페 모카, 캐러멜 마끼아또, 바닐라 라테) 이렇게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엑스트라 사이즈 업 가격은 아메리카노의 경우 1,000원이 추가되고요. 나머지 음료는 1,200원씩 추가됩니다. 콜드브루 커피로 내려가면 흑당 콜드 브루나 기타 종류에도 엑스트라 사이즈 업이 가능하긴 한데요. 이 부분은 좀 제외하도록 하고 오늘은 에스프레소 커피만 보도록 하죠. 

     

     

    이디야 할인 받는 법

     

     

    제가 이디야에서 할인을 받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개인컵(텀블러)을 이용하고요. 다른 하나는 지역화폐를 이용한답니다. 텀블러는 3년 전에 처음 사용해 봤는데요. 퀄리티가 좀 있는 텀블러를 사용하다 보니 보온, 보냉 효과가 정말 일반 컵을 사용했을 때와 차원이 다르더라고요. 그 편리함에 반해 지금까지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디야뿐만 아니라 다른 웬만한 다른 카페에서도 텀블러를 이용하면 환경보호 비용으로 200원을 할인해 준답니다.

     

    카페 텀블러 이용카페 개인컵 이용

     

    그리고 다른 하나는 지역화폐를 말씀드렸어요. 저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어 경기도 지역화폐를 사용하는데요. 제가 다니는 이디야 매장은 전부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지역화폐가 왜 할인이 되냐 하면 충전시 10% 인센티브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에서는 10% 할인을 받는 꼴이 됩니다.

     

    카페 지역화폐 카드 이용이디야 카페 영수증

     

    사실 이디야는 온라인에서 충전카드를 할인해서 판매하기도 하죠. 찾아보니깐 할인율이 큰 것이 10% 정도 하더라고요. 그러면 지역화폐 카드랑 비슷한데요. 지역화폐는 한 번 충전하면 편의점, 동네 병원, 약국 등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어서 꼭 충전을 하는데 이디야 온라인 카드를 따로 구매하는 것은 번가롭게 느껴져 저는 이 방법으로 이디야 할인을 받습니다. 지역화폐 이용 시에도 당연히 본인 멤버십으로 쿠폰 도장받을 수 있으니 걱정 마시고 한 번 사용해 보세요.

     

    2020 스타벅스 메뉴 가격

     ▍_스타벅스 왜 이렇게 좋아하는 거야? 요즘은 가성비 좋은 카페들이 많이 생겨서 그런지 예전만큼 브랜드 커피점이 독식하고 있는 시장은 아니에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커피 체인점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