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블로그에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차단 관리를 하시면 되는데요. 문제는 광고주 URL 차단을 하고 싶은데 특정 광고의 주소를 알아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그 특정 애드센스 광고의 URL을 찾아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정 애드센스 광고 URL 찾기

    먼저 본인의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를 클릭 할 때는 불필요한 클릭 자체가 일어나지 않게 매우 조심해 주세요. 자신의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계정 정지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단 광고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측 클릭을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우클릭 후 링크 주소 복사하기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새 탭에서 링크 열기, 새 창에서 링크 열기 등등' 많은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링크 주소 복사'를 해주세요. 대부분의 웹브라우져에서는 링크 주소 복사를 하면 되지만 만약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바로가기 주소 복사'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더이상 보안을 지원하지 않는 웹브라우저입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엣지(Edge)'라는 브라우저를 윈도우10에 기본 탑재하고 있고요. 때문에 메인 인터넷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신다면 구글 크롬(Chrome)으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본인은 이미 크롬을 사용하시더라도 부모님들 중에 사용하던 브라우저가 편하다는 이유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주소 '메모장'에 복사하기

    복사한 에드센스 광고 주소를 '윈도우 메모장'에 복사를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말 많은 텍스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url을 찾기 위해 ctrl+F 를 클릭하고 'url' 찾기를 눌러주세요.

     

    메모장에 붙이기 후 컨트롤 F로 URL 찾기

     

    그리고 url=http://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하신 뒤 구글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는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 → 광고주 URL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만약에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에서만 특정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모든 사이트'가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를 따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주 URL 차단하기

     

    마지막으로 위의 화면에서 특정 애드센스 광고주 URL을 복사해서 붙이기, 차단 하시면 끝납니다. 저 같은 경우 분명 IT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게임 쪽은 다루지 않습니다. 또한 게임에 관심 있는 연령대가 광고를 잘 누르지 않는 경우가 있고요. 따라서 오늘은 자신이 원하는 특정 구글 애드센스 광고주 URL을 찾아서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요. 다음 시간에도 애드센스 광고 노하우에 대해서 좀 더 유용한 정보 가져오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