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라면보다 간단한 파스타?? 

    안녕하세요. 블랙IT 입니다. 오늘은 저번주말에 먹었던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가 생각보다 괜찮아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이 파스타는 아웃백 투움바 파스타로 먼저 유명해 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투움바 파스타란 일반 크림파스타보다 진하고 국물이 적으며 넓은 면을 씁니다. (사실 저도 정확한 정의는 잘 모릅니다. ㅎㅎ) 더 간단히 말하면 아주 맛있으면서 약간 매콤한 크림파스타 종류인데 이가자연면에서 저렴하게 나왔네요.



    용량은 보시는 것처럼 한 상자에 6개가 들어 있는데 보관은 실온 보관으로 35도 이하에서 보관하면 되는 것으로 나와 있네요. 올 여름이 정말 무척이나 더웠는데 그래도 실내 그늘에서 35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일은 없겠죠.



    다른 한쪽에는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라고 하여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물 70g과 분말스프, 그리고 페투치니면을 넣고 1분간 강불에 볶다가 중불로 낮추어 치즈분말을 뿌리면 된다는 간단한 설명입니다.



    보통 일반 봉지라면 멀티팩이 한묶음에 4개에서 5개 들었는데 이번 이가자연면 투움바파스타 멀티팩은 종이박스에 6개가 들었습니다. 뭐 이정도야 금방 먹을 수 있겠죠. ㅎㅎ~



    상자를 열면 위와같이 가지런하게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가 낱개로 6개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봉지 디자인입니다. 유통기한은 2019년 2월 중순으로 되어 있네요. 약 반년정도 유통기한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 봉지 우측하단에 '2분'이라고 되어 있는데 확실히 정말 간단하네요.



    뒷면입니다. 뒷면을 보게되면 투움바 파스타 사진 이미지가 없으니 더더욱 라면봉지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뒷면에 역시 상자와 마찬가지로 조리법과 영양정보가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상자에서 조리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보았으니 이번에는 영양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봉지당 총 내용량은 179.5g으로 칼로리는 487kcal가 되는데 역시나 양에 비해 칼로리가 꽤 높은 편입니다.



    그럼 이제 봉지를 뜯어 보도록 하죠!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는 위에 보시는 것처럼 안의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봉지 안에 한번더 얇은 투명 플라스틱 그릇이 있습니다.



    보시면 이가자연면 페투치니면이 가장 위에 있고 그아래 분말스프랑 치즈가루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페투치니면은 반조리된 상태이기 때문에 따로 삶지 않고 후라이팬에서 바로 사용할 수 가 있는 것이죠. 그리고 검색을 해보니 이가자연면에서 면만 따로 팔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내용물은 위에서 언급드린 것과 같이 페투치니면이 있고 가장 중요한 투움바 파스타 분말스프, 그리고 레드페퍼치즈 파우더가 있습니다. 



    여기서 페투치니면의 내용량은 150g을 열량은 241kcal입니다. 아까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 1인분 총용량이 179.5g에 칼로리 487kcal였으니 여기서 면의 용량과 열량을 빼면 '분말스프+치즈가루'가 29.5g에 열량 246kcal로 무게에 비해서 열량이 엄청 높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드페퍼치즈 파우더는 크리쉬드케인페퍼 6%와 그레이티드파마산치즈 36%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투움바 파스타 특유의 매콤함이 바로 여기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리법에서 물보다 우유를 사용하면 조금 더 맛있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였는데요. 때문에 물대신 위와같이 흰우유를 눈대중으로 조금 준비를 해두었습니다.



    그럼 먼저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 후라이팬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후라이팬에 조금 오래되어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다는 점은 넘어가 주세요~ ㅎㅎ



    불을 킨 상태로 먼저 준비해두었던 흰우유를 넣습니다. 양이 별로 안되고 넓게 퍼져 있어 열을 빨리 받아 금방 연기가 나기 시작합니다.



    면을 넣고 바로 찍은 장면인데요, 사진 아래쪽에 우유가 벌써 보글보글 끓기 시작한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후라이팬은 작은 후라이팬으로 면 양은 일반 우동사리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바로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의 핵심 분말스프를 넣돍 해줍니다. 면이 뭉쳐 있는 상태에서 풀지 않고 바로 넣었는데 이 부분은 스타일데로 해도 상관 없을 것 같네요.



    용량 대비 열량이 엄청난 분말스프인데 이렇게 보니 양도 꽤 많아 보이네요. 하긴 맛의 핵심이다 보니 양의 부족하면 안될 것 같기도 해보입니다.



    우유가 펄펄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간 줄여주고 면을 풀어 분말스프랑 열심히 섞어 줍니다. 벌서부터 맛있는 냄새가 많이 올라오기 시작하더군요.



    어느정도 섞는게 완성되었으면 치즈가루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불을 끄고 나머지 잔열로 치즈가루를 녹이면서 골고루 섞어 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 조리를 완성해 줍니다.



    마지막 치즈가루를 넣어 주었더니 위 후라이팬에 있던 사진보다 확실히 조금 노래진 모습입니다. 사실 사진을 찍으면서 만들어서 조금 더 걸리기는 했지, 충분히 2분안에 만들 수 있겟네요. 참고로 분말가루+치즈가루 양이 많아서 위에 처음 준비했던 흰우유를 조리과정 조금더 추가했다는 점 알려드릴게요.



     ▍_이가자연면 투움바 파스타 맛은 어떠한가? 

    개인적으로 다른 투움바 파스타를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평소 파스타를 좋아하고 특히 약간 매콤한 크림파스타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딱 그 맛이 나더군요. 면 역시 맛이 좋고 얇은 면보다 해당소스의 맛을 훨씬 잘 살려준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양인데요, 전체 양은 보통 봉지라면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양은 왠지 이 제품이 훨씬 적다는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다른 음식을 함께 안먹는다면 2봉지 정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좋은 것은 가격이 괜찮다는 것인데요, 현재 인터넷으로 최저가가 9000원정도 하는데 (배송료 제외) 이정도면 착한 가격임은 맞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맛도 훌륭하고 조리도 엄청 간단하여 (면 삶기가 빠져 있다는 점이 무척 좋네요) 파스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