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갤럭시 노트9 크기비교 해보기! 

    얼마전 갤럭시 노트9 512G 제품이 수중에 들어왔습니다. 노트9에 대해 아직 모르는 점이 너무 많을 뿐더러 이미 잘나와 있는 리뷰들이 너무 많아 제품 리뷰는 생략하고 가지고 있는 갤럭시 시리즈와 간단하게 실물비교를 하여 아직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간단한 노트9 크기비교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_갤럭시 노트9 vs 갤럭시 노트4 vs 갤럭시 S6 엣지 

    위 사진을 보시면 좌측부터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9, 갤럭시 S6 엣지 입니다. 노트4의 경우 투명 젤리 케이스가 장착된 상태이고 노트9의 경우 동봉된 기본 케이스가 장착된 모습니다. 



    다음으로 후면 모습입니다. 노트4의 젤리 케이스를 벗기고 비교한 사진인데 좌우 폭이 노트4가 가장 넓어보이네요. 참고로 갤럭시 노트4 크기는 가로 78.6mm, 세로 153.5mm, 두께 8.5mm이며 액정은 5.7인치 크기입니다.



    그리고 3개의 폰 중에서 가장 크기가 작은 갤럭시 S6 엣지 크기는 가로 70.1mm, 세로 142.1mm, 두께 7mm이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5.1인치입니다. 요즘에는 작은 액정이 대부분 5.5인치로 S6만큼 작은크기의 제품은 찾기 힘든 것 같네요~



    참고로 위에 사진들은 아이폰 5S로 찍은 사진들로 제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중에 가장 작은 사이즈인데 비교사진을 못 찍었네요~ ㅎㅎ


     ▍_갤럭시 노트9 vs 갤럭시 FE 7 

    다음으로 비교할 모델은 갤럭시노트9와 노트7 다음에 출시된 노트 FE 모델 비교사진입니다.



    사진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좌측이 FE이고 우측이 노트9입니다. 노트 시리즈 중 마지막으로 홈버튼이 있던 제품으로 위아래 베젤도 큰데 전체적인 크기는 생각보다 노트9에 많이 작네요.~



    여기서 갤럭시 노트 FE 크기를 보면 가로 73.9mm, 세로 153.5mm, 두께 7.9mm 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7인치로 노트4와 사이즈는 같은데 가로 사이즈는 훨씬 줄어든 모습입니다.


    (하단에 노트9 상단에 노트 FE를 포갠 모습입니다.)


    여기서 갤럭시 노트9의 크기는 가로가 76.4mm, 세로가 161.9mm, 두꼐는 8.8mm이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6.4인로 굉장히 큰편입니다. FE와 크기를 비교하면 가로는 2.5mm가 크며 세로는 8.4mm나 깁니다.



    예전 갤럭시 메가(?)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거의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갤럭시 노트9 크기비교를 간략하게 살펴보셨는데요~ 개인적으로 작은 폰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확실히 조금 부담스러운 크기이긴 하지만 폭 자체가 많이 크지 않아 그립감만 본다면 크게 거부감은 들지 않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