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제어판에 있는 Flash Player는 어떻게 하지?

    인터넷 뉴스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보안 문제가 있어 2021년부터는 더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삭제를 권고하는 소식을 들으셨을 겁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제거'나 '설정 → 앱'에서 간단하게 Flash를 삭제를 했는데요, 그런데 제어판에 들어가면 아직까지 Flash Player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제어판에 들어가 검색란에 'f'만 넣으면 Flash Player(32비트) 라는 녀석이 나옵니다. 이거는 뉴스에서 삭제하라고 나오는 Flash와 조금 다르긴 합니다. 때문에 해당 항목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업데이트를 기다리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안하여 미리 지우길 원하시는 분들은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ㆍ제어판에 있는 'Flash Player' 삭제방법

    해당 플래시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버젼'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확인 방법은 cmd에 들어가 'winver'라고 치면 (윈도우 버젼이라는 뜻) 해당 windows 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버전 2004'라고 나오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저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 cmd 들어가는 방법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 우클릭 → 검색

    검색란에 'cmd' 혹은 '명령 프롬프트' 입력

    버젼을 확인하셨다면 자신의 윈도우10 버젼에 맞는 제어판 '플래시'를 지우기 위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아래 주소로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굉장히 많은 버젼들이 있는데 여기서 자신의 윈도우10 버젼이 보이지 않는다고 당황하실 필요 없고요. 우측 상단에 '다음'을 누르면 2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2페이지에 들어가니 윈도우10 2004용 Adobe Flash Player 제거를 위한 업데이트가 보이네요. 여기에 x64와 x86(32비트)가 있는데요. 저는 윈도우10 자체는 64비트지만 제어판에 있는 플래시가 (32비트)라고 표기되어 있어 x86기반 시스템 KB4577586을 다운로드 했어요.

    다운로드를 눌러 주시면 위와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파란 텍스트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에 여기서 파란 텍스트를 눌렀는데도 다운이 안된다면 다른 인터넷 브라우져를 사용해보시거나 아니면 파란 텍스트 우클릭 '새탭에서 열기'를 해주세요. 저는 이상하게 다운이 안디서 곤란했는데 '새탭에서 열기'하니 다운이 되었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실행하시면 제어판에 있는 Flash가 저절로 삭제됩니다. 확인을 위해 다시 제어판에 들어가 검색란에 'f'라고 검색을 했는데 처음과 다르게 'Flash Player(32비트)'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행히 잘 삭제가 되었네요.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입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