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왜 내맘데로 삭제도 못해!

    얼마 전에 윈도우10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했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자체는 워낙 쉬운데 문제는 찌꺼기 흔적들을 지우는데 거부를 하더군요.

    예를 들어서 위에 사진과 같이 Flash라는 폴더를 지우기 위해 마우스 우측클릭을 하고 삭제를 눌러주는데요. 

    그러면 위와같이 '폴더 액세스가 거부됨'이라른 창이 나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권한이 따로 필요하다는 것과 함께 이 폴더를 변경하려면 Trustedinstaller에서 사용 권한을 부여 받아야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_해결방법

    우선 폴더 혹은 파일을 지우기 위해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약간 복잡해 보일 수 있으나 천천히 따라하시면 쉬우니 걱정마시고요.

    가장 먼저 마우스 우측클릭 해당 파일 '속성'에 들어가주세요.

    그 다음에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 '보안' 탭에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있는 '고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빨간 네모 안에 들어있는 '변경'이라는 글자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기존 Trustedinstaller라는 소유자를 변경하면 되는데요. 빨간 네모 처럼 'everyone'을 입력하고 아래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에 소유자가 Everyone으로 바꾼게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왼쪽 하단에 있는 '추가'로 들어가주세요.

    '추가'로 들어가 주시면 '권한 항목'이라는게 나오는데요, 위에 사진에는 누락이 되어 있지만 아래 사진에 있는 '보안 주체 선택'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다시 두 번째 'everyone'을 입력하시고 아래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보안주체가 또 다시 Everyone으로 바꾼게 보이시고요. 이 때 해당 폴더 혹은 파일의 '기본권한'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본권한'을 바꾸기 위해서 '모든 권한'을 눌러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또 확인,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이 작업을 수행하면 이 개체의 모든 하위 항목에 명시적으로 정의된 사용권한이 상속 가능한 사용권한으로 바뀝니다. 라는 메세지나 시스템 폴더에 대한 사용권한 설정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 보안이 감소하고 사용자가 파일에 엑세스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에 예(Y)를 눌러주세요.

    ㆍ완료. 이제 원하는 파일 삭제하기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원하는 폴더 혹은 파일을 삭제할 수 있는데요. 저는 Adobe Flash player의 흔적들을 삭제하기 위해 해당 폴더를 휴지통에 버렸습니다.

    어렵게 드디어 삭제가 완료되었네요. 플래시 플레이어가 2020년까지만 보안을 지원하고 2021년에는 보안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삭제를 하니 속이 시원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